온리원오브, 난청 어린이 돕는 오디오북 제작 '마음씨도 온리원'
상태바
온리원오브, 난청 어린이 돕는 오디오북 제작 '마음씨도 온리원'
  • 최종민
  • 승인 2019.11.1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북 녹음 중인 온리원오브(사진=에잇디크리에이티브 RSVP 제공)
오디오북 녹음 중인 온리원오브(사진=에잇디크리에이티브 RSVP 제공)

온리원오브가 난청 어린이를 돕는 캠페인에 따뜻한 관심을 당부했다.

온리원오브는 15일 오후 7시 유튜브 공식 채널에 ‘소리를 선물합니다’ 캠페인의 오디오북 제작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한다. ‘소리를 선물합니다’는 EBS와 지니뮤직이 진행하고, 난청 어린이를 돕는 캠페인이다. 온리원오브는 최근 이 캠페인에 목소리 기부로 참여했고, 멤버들이 직접 청소년 소설을 낭독해 오디오북을 완성했다. 수익금은 청각장애인 봉사단체 ‘사랑의 달팽이’에 전달된다.

이날 공개되는 비하인드 영상에는 온리원오브 멤버들의 오디오북 제작기와 뜻깊은 참여 소감이 담길 예정이다. 녹음실에서 정성을 다해 책을 읽는 모습, 처음하는 작업에 떨리지만 흐뭇한 장면도 볼 수 있다.

러브는 “녹음을 마치니 목이 조금 아플 정도로 신경을 많이 썼다”고 웃으며 “많은 분이 편하게 들어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리에는 “어떻게 하면 듣는분들이 상상하면서 들을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 최대한 연기를 잘 하려고 노력했고, 그 과정이 처음이라 어색했지만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나인은 “조금 어려웠지만 제 목소리로 이야기를 전달드릴 수 있어서 신기했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더욱 준비를 잘하겠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규빈은 “매우 영광스러운 작업이었고 계속해서 좋은 일에 동참하고 싶다”고 전했다.

준지는 “노래 녹음보다 더 힘들었고 무척 어려웠다”면서도 “저희에게 무척 좋은 시간이었다. 온리원오브 멤버 모두가 녹음한 오디오북을 많이 사랑해주시면좋겠다”고 했다. 온리원오브의 오디오북은 네이버 오디오클립, 올레TV, 팟빵, 지니 등에서 들을 수 있다.

온리원오브는 지난달 30일 두번째 미니앨범 ‘line sun goodness’로 화려하게 컴백했다. 타이틀곡 ‘sage(구원)’은 다이내믹한 ‘도미노 칼군무’로 한층 더강렬한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고퀄리티 그룹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온리원오브의 ‘sage’ 무대는 오늘(15일) ‘뮤직뱅크’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동시에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엠넷의 ‘연애잠금해제’의 8회 예고편도 같은날 공개됐다. 현실남친 프로젝트 마지막 단계에서 신봉선과 만나는 장면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온리원오브는 신봉선과 함께 실전형 아바타 소개팅을 진행하는데, 그 수위가 만만치 않아 큰 웃음을 예고했다. 8회 본방송은 19일 오후 8시 엠넷, 1시간 뒤인 9시 M2에서 볼 수 있다.

최종민
최종민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