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 전국으로 확대된다!
상태바
GS25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 전국으로 확대된다!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3.05.31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복지 안전망이자 ESG 인프라 플랫폼 선도”
아동급식 온라인 결제 시스템은 결식 아동들에게 제대로 된 식사 제공을 위해 도입한 아동급식카드가 대면 사용에 대한 낙인감과 원하는 상품이 품절돼 구매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GS25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시스템이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6월 전국 최초로 도입한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6월 1일부터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아동급식 온라인 결제 시스템은 결식 아동들에게 제대로 된 식사 제공을 위해 도입한 아동급식카드가 대면 사용에 대한 낙인감과 원하는 상품이 품절돼 구매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GS25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시스템이다. 

GS25는 업계 최초로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우리동네GS’에서 이용 가능한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전국구로 적용하는 것이다. 

앞서 GS25는 지난해 6월 서울시, 신한카드와 손잡고 서울시 아동급식카드(꿈나무카드)로 수도권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선보인 이후 전국 지자체들과 논의를 진행해 △2022년 12월 부산·원주·춘천 지역 확대 △2023년 5월 NH농협은행과 함께 전국구로 시스템을 확대 구축했다.

GS25가 구축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은 신한카드 대행 지자체(서울·부산·춘천·원주)와 농협은행 대행 지자체(경기·경북·경남·충북·충남·대전·울산·제주·일부 지자체 제외) 대상으로 서비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앱 내 ‘아동급식 예약주문’ 메뉴를 통해 원하는 먹거리를 예약 구매한 후 가까운 GS25 편의점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령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GS25는 아동급식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이용해 구매하는 상품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아동급식카드 사용 금액을 분석했을 때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는 금액은 도입 초기인 지난해 6월 대비, 올 5월에 약 517%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GS25는 업계 최초로 서울시 양육 지원 사업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지원 협력, 국민행복카드(신용카드 방식), 아동급식카드,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우유 바우처, 간식 바우처 교육청 희망급식 바우처, 농식품바우처 사업 등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사업에 참여하며, 경제적으로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위한 사회 복지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 부문장은 “청소년 고객들의 관점에서 도움이 되고자 도입한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이 전국으로 빠르게 확대돼 기쁘다”며 “GS25는 재미있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지향함과 동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 복지 안전망이자 ESG 인프라 플랫폼으로 새로운 편의점의 비전을 가지고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우진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