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IBK기업은행,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IBK기업은행,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 개최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3.11.0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100여 개사 참여, 오는 21일 DDP 1관서 현장 면접 및 1:1채용상담 진행
서울시와 IBK기업은행이 오는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서울시

서울시와 IBK기업은행이 오는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시와 기업은행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100여 개 기업 중 70여 개 사는 현장 채용 면접과 1대 1 상담을 진행한다. 앞서 지난해 열린 박람회에서 현장, 온라인 채용을 통해 436명이 최종 채용까지 이어졌다. 

특히 대기업 동반성장 주간을 맞아 LG유플러스, SK, 삼성물산 등 대기업 협력사 29개 기업이 참여해 양질의 취업처를 원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의 면접과 현직자 취업 컨설팅을 통해 취업 준비 완성도를 점검해 볼 수도 있다. LG유플러스, HD현대로보틱스, 카카오모빌리티 등 주요 정보통신기업 현직자가 진행하는 모의 면접, 실전 이력서 작성 코칭, 현직자 컨설팅, 해외취업컨설팅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서울시 홍보관에서는 교육생 4명 중 3명꼴(75%)로 취업까지 성공시키는 청년취업사관학교의 맞춤형 교육과정과 신청 방법을 안내한다. 이외에도 취업·시사 상식 관련 퀴즈 대회 취업도전골든벨, 구직자의 면접 고민을 덜어주는 찰떡메이크업쇼·퍼스널 컬러진단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6일부터 공식 홈페이지(www.winwinjobfair.co.kr)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기업별 모집 직무 분야, 담당업무, 우대사항, 복리후생 등 채용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장 면접 및 1:1 채용 상담을 위한 사전 이력서 접수도 받는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수한 인재와 기업들의 만남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서울시는 기업들과 구직자들의 불균형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우진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