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포토] '코로나19에 지지 않아!' 올해 데뷔한 신인 아이돌
상태바
[PICK포토] '코로나19에 지지 않아!' 올해 데뷔한 신인 아이돌
  • 손해선 기자
  • 승인 2020.08.2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선 기자]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흔히 '사라진 해'라고 많이 표현한다. 하지만 사라진 해가 아닌 새로 시작하는 해로 간직하는 이들도 있는데. 2020년 새롭게 아이돌로 데뷔한 친구들은 누가 있을까? 함께 알아보자.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비오브유(B.O.Y)

비오브유는 지난 1월 7일 첫 번째 미니앨범 ‘Phase One : YOU(페이즈 원 : 유)’으로 데뷔했다.

팬들에게 직접 공모를 받아 선정한 그룹명은 'Best Of You'와 'Both Of You'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다크비(DKB)

다크비는 지난 2월 3일 첫 번째 미니앨범 'Youth(유스)'로 데뷔했다.

그룹명은 'Dark Brown Eyes'의 줄임말로, 아시아를 헤쳐나가는 갈색 눈동자를 가진 소년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시그니처(cignature)

시그니처는 지난 2월 4일 첫 번째 싱글 앨범 ‘NUN NU NAN NA(눈누난나)’로 데뷔했다.

그룹 굿데이(GOOD DAY) 출신 멤버 네 명과 두 명의 새로운 멤버가 만나 새롭게 데뷔한 그룹으로 가요계의 시그니처가 되겠다는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소리바다
사진=소리바다

그룹 MCND(엠씨엔디)

MCND는 지난 2월 27일 첫 번째 미니앨범 ‘into the ICE AGE(인투 디 아이스 에이지)’로 데뷔했다.

그룹명은 'Music Creates New Dream'의 약자로 음악으로 새로운 꿈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MY.st(마이스트)

마이스트는 지난 3월 26일 첫 번째 미니 앨범 'THE GLOW : Eden(더 글로우 : 에덴)'으로 데뷔했다.

그룹명은 'MY.stage', 'MY.star', 'MY.artist', 'MY.step', 'MY.story'를 뜻하며 '팬분들만 있으면 어디든 무대다', '별처럼 항상 빛나겠다' 등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TOO(티오오)

TOO는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TO BE WORLD KLASS(투 비 월드 클래스)'에서 선발된 멤버들로 구성된 그룹이다.

지난 4월 1일 첫 번째 미니앨범 'REASON FOR BEING : 仁(리즌 포 빙 : 인)'으로 데뷔했다.

 그룹명은 'Ten Oriented Orchestra'의 약자로, '10가지의 동양의 가치관을 지향하는 오케스트라'를 뜻하며 각 멤버마다 하나씩 동양의 가치관을 담당하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CRAVITY(크래비티) 

CRAVITY는 지난 4월 14일 첫 번째 미니 앨범 'CRAVITY SEASON1. [HIDEOUT : REMEMBER WHO WE ARE](크래비티 시즌1. [하이드아웃 : 리멤버 후 위 아])'로 데뷔했다.

그룹명은 'Creativity'와 'Gravity'를 결합시킨 단어로 독창적인 매력으로 팬들을 우리의 우주로 끌어들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H&D(에이치앤디)

H&D는 지난 4월 21일 첫 번째 미니앨범 'SOULMATE(소울메이트)'로 데뷔했다.

멤버들의 약자를 딴 그룹명으로 정식 데뷔 전 프리 데뷔 유닛으로 활동 중이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woo!ah!(우아!)

woo!ah!는 지난 5월 13일 첫 번째 싱글 앨범 'EXCLAMATION(감탄사)'로 데뷔했다.

그룹명은 감탄사를 자아내는 아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REDSQUARE(레드스퀘어)

REDSQUARE는 지난 5월 19일 첫 번째 싱글 앨범 ‘PREQUEL(프리퀄)’로 데뷔했다.

그룹 굿데이 출신 네 명과 한 명의 새로운 멤버가 만나 새롭게 데뷔한 레드스퀘어는 음악이 있는 '스퀘어'라는 공간을 강렬한 레드로 물들여 대체 불가한 K-POP의 랜드마크가 되겠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SECRET NUMBER(시크릿 넘버)

시크릿 넘버는 지난 5월 19일 첫 번째 싱글 앨범 'Who Dis?(후 디스?)'로 데뷔했다.

그룹명은 생일, 기념일 등 모든 사람이 가진 자신만의 특별한 비밀번호처럼 대중들에게 영원히 특별한 존재로 남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MBC '놀면 뭐하니' 제공
사진=MBC '놀면 뭐하니?' 제공

그룹 싹쓰리

싹쓰리는 지난 5월 30일 첫 번째 싱글 앨범 '다시 여기 바닷가'로 데뷔했다.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기획한 프로젝트 그룹으로 1위를 싹쓸이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이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E'LAST(엘라스트)

E'LAST는 지난 6월 9일 첫 번째  미니앨범 ‘DAY DREAM(데이드림)’으로 데뷔했다.

그룹명은 'Everlasting'의 약자로, 시공간을 초월해 팬과 영원히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위클리(Weeekly)

위클리는 지난 6월 30일 첫 번째 미니 앨범 ‘We are(위 아)’로 데뷔했다.

그룹명은 매일 새롭고 특별한 일주일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TREASURE(트레저)

TREASURE는 지난 8월 7일 첫 번째 싱글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더 퍼스트 스텝 : 챕터 원)'으로 데뷔했다.

보석함에 꽁꽁 숨어있던 TREASURE는 영문 그대로 '보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