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이재명 조폭 연루설' 장영하 변호사 불기소…박철민은 기소
상태바
검찰, '이재명 조폭 연루설' 장영하 변호사 불기소…박철민은 기소
  • 김수찬 기자
  • 승인 2022.09.08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영하 변호사.

[마켓뉴스]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장영하 변호사를 불기소 처분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장검사 이상현)8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고발된 장 변호사를 불기소 처분했다고 밝혔다.

앞서 장 변호사는 지난해 1020일 경기 성남시 소재 한 법무법인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대표가 조직폭력배와 연루돼 있다"고 주장했다. 당시 장 변호사는 "이 대표가 조폭과 밀접한 인연을 맺고 있으며 이런 사람이 대한민국 대통령이 된다면 나라 망신"이라고 말했다.

해당 기자회견은 지난해 10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측이 이 대표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한 직후 이뤄졌다. 국정감사에서는 국제마피아 조직원이자 코마트레이드 직원으로 알려진 박철민씨가 수감 중 장 변호사와 접견한 뒤 '이 대표가 김 전 비서관을 통해 돈다발을 전달 받았다'는 의혹이 나왔다.

하지만 문제의 돈다발 사진은 이 대표와 무관한 것으로 밝혀져 허위폭로 논란이 일었다.

민주당 측은 장 변호사와 박씨가 대선후보로 출마한 이 대표에 대한 허위사실을 퍼뜨렸다며 두 사람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한편 수원지검 공공수사부(부장검사 정원두)는 이날 의혹을 처음 제기한 박씨(수감 중)의 혐의가 충분하다고 보고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기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