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유방암, 제대로 알고 제대로 먹자... '가슴을 지키는 식단의 정석'
상태바
[신간] 유방암, 제대로 알고 제대로 먹자... '가슴을 지키는 식단의 정석'
  • 이경훈
  • 승인 2018.12.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유방암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 특히 한국인에게 많이 발병하는 여성암 가운데 1위를 차지할 만큼 유방암 발병이 증가하고 있다. 유방암의 원인으로는 서구화된 식생활과 비만, 늦은 결혼과 출산율 저하 등 여러 원인이 손꼽힌다. 하지만 유방암에 대한 연구가 이어지며 원인에 따른 효과적인 치료법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다행히 우리나라 유방암 환자의 5년 생존율 역시 90% 이상으로 선진국 수준을 상회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유방 재건술로 자신의 가슴을 보존할 수 있는 여성의 비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가슴을 살리는 식단의 정석'은 부산경남지역의 대표적인 종합병원인 ‘좋은문화병원 유방암센터와 영양팀, 한식연구가 차민욱 셰프가 함께 이러한 유방암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식재료 및 식습관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할 뿐만 아니라 유방암에 좋은 식재료를 활용한 50가지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이 책에서는 기존에 출간된 유방암 책의 일반적인 개념이 아닌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유방암의 유형(A형, B형, H형, T형)을 설명하고 유방암의 원인을 구체화하여 면밀히 들여다본다. 그래서 실제 유방암 진단 시 자신의 치료 방향과 자신에게 맞춘 해결책을 찾도록 하고 있다.

또한 면역 치료의 개념을 구체화하여 제시하고, 유방암의 치료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그 뿐만 아니라 유방암의 각 유형에 따른 유익한 식재료, 또 유방암의 예방을 위해 좋은 다양한 식재료를 소개하고 식재료를 이용한 50가지 요리를 소개하여 누구라도 맛있고 건강한 생활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한동안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던 안젤리나 졸리의 유방 절제 수술, 섹시한 이미지가 강했던 그녀가 갑자기 유방을 절제한 이유가 유방암 예방 차원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유방암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였다.

유방암은 자궁암, 난소암과 함께 세계 3대 여성암으로 손꼽히며 전 세계 여성암 중 발병률이 가장 높고 국내에서도 여성암 1위를 차지할 만큼 발병 빈도가 증가하고 있다.

'가슴을 살리는 식단의 정석'은 기존 유방암 설명보다 한 걸음 더 깊이 들어가 구체적이고 자세한 설명으로 유방암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혈액형처럼 다양한 유형의 유방암을 A형, B형, H형, T형으로 나누어 설명하며 각 유형에 대한 정보와 치료의 개념을 맞춤 형태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유방암 환자가 자신의 유방암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치료 방향을 알며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안젤리나 졸리의 유방 절제 이유처럼 유방암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고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부산경남 지역의 대표적인 종합병원인 ‘좋은문화병원 유방암센터’와 영양팀이 유방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예방과 관리가 가능한 식재료를 소개하고 한식연구가 차민욱 셰프가 맛있고 건강한 50가지 레시피를 선보인다.



이선아 기자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