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대학·지역고교 연계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건국대, 대학·지역고교 연계 프로그램 진행
  • 이선아
  • 승인 2019.01.0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U입학올인원 및 교사연수 등 진행
KU꿈잡이노트도 제작 배포
사진=건국대학교 입학전형센터가 대학·지역고교 연계 프로그램 KU입학올인원 및 교사연수를 진행한다
사진=건국대학교 입학전형센터가 대학·지역고교 연계 프로그램 KU입학올인원 및 교사연수를 진행한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건국대학교 입학전형센터는 2018학년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하나로 전국 권역별 고교와 연계해 교사들을 위한 ‘KU입학올인원(All-in-one)’과 학생부종합전형 교사연수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건국대와 지리적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 교사들에게 맞춤형 대입 전형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 진학과 진로탐색 기회를 확대하는 대학-고교 연계 강화 프로그램 ‘KU입학올인원’이 4일 제주에 이어 18일 경남 창원에서 진행된다.

제주 입학올인원에는 제주지역 고교 교사 100여명과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특강과 모의서류평가, 2019학년도 전형결과와 2020학년도 입학전형을 안내했다. 또한 분임 토의 및 간담회를 진행해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에 대한 이해와 건국대 입학전형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해당 지역 고교의 건국대 입시 결과를 분석하고 진학률 확대를 위한 대학-고교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

건국대 입학전형센터는 10일과 11일 이틀간 서울과 수도권 지역 고교 교사들을 초청해 학생부종합전형 교사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입학전형 결과를 토대로 모의 서류평가를 통해 건국대의 학교 서류 평가 기준에 대해 교사가 직접 평가해보는 경험을 제공해 고교 교육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 입학전형센터는 고교생이 학교생활 중 수업, 과제, 동아리, 자율활동 등 교내활동에 참여한 내용과 느낀점을 목록화해 기록할 수 있도록 플래너 형식으로 만든 ‘KU꿈잡이노트’를 제작해 전국 고교에 배포한다. KU꿈잡이노트는 고교별 학교 단위로만 신청 가능하며 개별 배포는 하지 않는다.

장교식 입학처장은 “지방에 위치한 고교의 경우 상대적으로 입시정보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각 지역의 대상별 맞춤 전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다양한 고교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건국대에 대한 인지도와 평판도를 높이고 이를 우수학생 유치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