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 플랫폼 ‘샵패션쇼’ 런칭, 패션 전문 미디어커머스 본격 도입
상태바
온라인 패션 플랫폼 ‘샵패션쇼’ 런칭, 패션 전문 미디어커머스 본격 도입
  • 김재현 유통부 기자
  • 승인 2020.01.1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 스타트업 창업자 지원 기금 마련 예정
사진=샵패션쇼 홈페이지 화면
사진=샵패션쇼 홈페이지 화면

공유경제형 패션 플랫폼 미디어패션쇼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 ‘샵패션쇼'를 오픈했다.

‘샵패션쇼’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산업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신진 디자이너와 인디 브랜드 등 패션 스타트업과 창업자들을 위한 신개념 플랫폼을 지향한다.

특히 패션 팟캐스트와 유튜브, 온라인 등 멀티 채널을 통해 패션 정보를 제공하는 신개념 미디어플랫폼 미디어패션쇼와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정보과 상품을 공유할 수 있도록 패션 패션 뉴스와 상품을 매칭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샵패션쇼’에는 현재 패션과 뷰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총 17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서울패션위크 등에서 컬렉션을 소개했던 ‘더케이스토리’와 ‘커스텀어스’를 비롯해 스트리트 씬의 신흥 강자인 ‘카네브로’와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이름을 알린 ‘아티스트웨어’ 등이 대표 브랜드로 전면에 내세웠다.

이와 함께 핸드백과 슈즈, 기능성 화장품과 헤어케어, 뷰티케어, 생리대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고, 명품 브랜드 병행수입 상품까지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BTS의 향수로 알려진 ‘라뜰리에 데 썹틸’가 특별 입점해 눈길을 끈다.

‘샵패션쇼’는 이번 오픈을 시작으로 패션과 뷰티 부문 스타트업과 창업자들을 적극 유치, 달라진 비즈니스 구조에 맞는 새로운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샵패션쇼’ 매출의 일정 부분을 창원지원기금으로 조성해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지원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디어패션쇼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상품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밀레’ 경량다운과 ‘몽벨’ 다운자켓, ‘데상트’ 러닝화, ‘휠라’ 백팩 등을 사은품을 증정하는 ‘설 선물 준비하고 사은품 받자’와 회원을 가입하고 공유하면 백팩, 맨투맨, 러닝화, 양말, 우산, 에코백, 샴푸 등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회원 가입하고 선물 받자’로 구성된다.

해당 이벤트는 미디어패션쇼, 샵패션쇼, 미디어패션쇼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