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수업' 박주현, 데뷔 전 혼성 밴드 아월 'Swing' 뮤직비디오 출연 재조명
상태바
'인간수업' 박주현, 데뷔 전 혼성 밴드 아월 'Swing' 뮤직비디오 출연 재조명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5.1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조정원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 출연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박주현이 과거 3인조 혼성 밴드 OurR(아월)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박주현은 데뷔작 tvN '드라마 스테이지-아내의 침대' 출연 전, 아월의 디지털 싱글 'Swing(스윙)'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뮤직비디오에서 단독 주연을 맡은 박주현은 택배 배달부와 히키코모리(은둔형 외톨이) 역할을 1인 2역으로 소화하며, 청순가련한 외모와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오토바이 주행 장면을 대역 없이 직접 해내는 등 다양한 매력을 볼 수 있었다.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Swing'은 아월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음원으로, 보컬 홍다혜가 꿈 속에서 겪었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불안이라는 감정을 담아낸 곡으로 모든 불안에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보컬 홍다혜의 매력적인 음색과 은유적인 가사는 박주현의 위태로운 마음과 복잡한 감정을 담은 섬세한 연기와 함께 어우러져 감성적인 뮤직비디오가 완성됐다.

아월은 지난 2018년 디지털 싱글 'Desert(디저트)'로 데뷔해 밴드 씬의 기대를 받고 있다. 이들은 은유적인 가사와 독보적인 음색, 장르에 얽매이지 않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또한, 작년 발표한 이들의 세 번째 싱글 'haaAakkKKK!!!'으로 중독성 있는 베이스라인과 눈에 띄는 앨범 커버로 많은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바 있다.

한편 박주현이 출연한 'Swing' 뮤직비디오는 아월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