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놓지마 정신줄', 시트콤 드라마 제작…JTBC와 편성 논의 중
상태바
웹툰 '놓지마 정신줄', 시트콤 드라마 제작…JTBC와 편성 논의 중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5.2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튜디오 룰루랄라 제공
사진=스튜디오 룰루랄라 제공

[조정원 기자] 웹툰 '놓지마 정신줄'이 시트콤 드라마로 제작돼 시청자들을 찾는다.

21일 스튜디오 룰루랄라는 시트콤 드라마 '놓지마 정신줄' 제작 소식을 전했다. 룰루랄라 측은 KT 시즌(seezn)과의 공동제작하는 '놓지마 정신줄'을 JTBC와 편성 논의 중이다.

'놓지마 정신줄'은 10년 동안 조회 수 20억 뷰를 돌파한 동명의 인기 장수 웹툰을 원작으로, '정신줄'을 놓고 살아가는 한 가족의 친근하면서도 유쾌한 일상을 담는다.

'요리 잘하는 엄마' '공부만 열심히 하는 고3'처럼 정형화된 캐릭터를 하나도 따르지 않는 반전 매력 가득한 주인공들이 폭소만발 일상을 선보인다. 폭발적인 조회수는 물론 만점에 가까운 별점을 얻은 원작의 인기 요소는 최대한 살리고, 드라마적 재미를 추가해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현재 정상훈, 이현이, 이진혁, 이수민, 권현빈, 홍비라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다재다능한 배우 정상훈과 모델 겸 방송인 이현이는 각각 주눅 든 만년과장이지만 알고 보면 블로그를 장악한 소녀감성 아빠 정과장, 미스터리한 과거를 가진 집안 서열 1위 엄마 역을 맡았다.

이진혁은 멀쩡하게 생겼지만 알고 보면 '똘끼' 가득한 오빠 정신, 이수민은 '인간비글' 매력 가득한 고등학생 동생 정주리 역을 맡아 남매로 활약한다. 권현빈은 아이돌 그룹 지방파이브의 리더이자 정주리의 덕질 주인공인 기영상도로 변신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또한, 신예 홍비라가 정신에게 구질구질 매달리는 순백뇌 재벌녀 앨리스김 역할로 분한다.

한편 스튜디오 룰루랄라는 TV, OTT, 디지털 등 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고 예능, 드라마, 라이브 뮤직 프로그램 등 장르의 경계 없는 다양한 콘텐트를 제작 및 유통하고 있다.

룰루랄라는 '워크맨' '와썹맨' 등 빅히트 디지털 콘텐트를 제작했다. 아울러 드라마하우스, 콘텐츠지음, BA엔터테인먼트, 퍼펙트스톰 등 다양한 드라마·영화 제작 레이블이 포함된 JTBC 스튜디오(JTBC studios)에 소속돼 있다.

조정원 기자
조정원 기자
chojw00@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