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옥, '오 마이 베이비' 빛낸 매력 만점 '新 엄마 캐릭터'
상태바
김혜옥, '오 마이 베이비' 빛낸 매력 만점 '新 엄마 캐릭터'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7.0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오 마이 베이비' 방송 캡처
사진=tvN '오 마이 베이비' 방송 캡처

[조정원 기자] 배우 김혜옥이 매력 만점 엄마 캐릭터로 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 마지막까지 전천후 활약을 펼쳤다.

김혜옥은 지난 2일 종영한 tvN 수목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에서 결혼은 건너뛰고 아이만 낳고 싶은 솔직 당당 육아지 기자 장하리(장나라 분)의 엄마 이옥란(김혜옥 분)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김혜옥은 첫 회부터 예사롭지 않은 에너지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하리와 모태 우정을 나눈 남사친 재영(박병은 분)을 집에 들이는 과감한 행동을 보이는가 하면, 함께 살게 된 뒤로는 형광등도 직접 갈지 못하게 하는 남다른 면모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자기 일과 삶에 대해서도 열정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범상치 않은 엄마 캐릭터의 탄생을 시사했다.

그뿐만 아니라, 김혜옥은 장나라와 실제 모녀 사이를 방불케 하는 호흡을 보이며 몰입도를 높였다. 자신이 젊은 시절 했던 고생을 딸이 닮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격렬하게 다툴 때나, 다툰 뒤 냉전을 이어갈 때, 다시 딸에게 응원을 보낼 때 전해지는 엄마의 애틋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사진=tvN '오 마이 베이비' 방송 캡처
사진=tvN '오 마이 베이비' 방송 캡처

또한, 자식의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엄마로서, 장모로서 성장해가는 옥란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지지를 이끌어냈다. 김혜옥은 특유의 카리스마와 사랑스러움으로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하며 극의 재미를 더했다.

이렇듯 김혜옥은 자식과 자신의 삶에 대한 존중을 지닌 옥란 캐릭터를 본연의 매력과 빈틈없이 연기력으로 소화해 드라마의 이입을 끌어올렸다. 더불어 김혜옥이 가진 감정 서사는 극의 무게를 더하는 것은 물론 주변 캐릭터들의 감정까지 조화롭게 연결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처럼 김혜옥은 현실 엄마를 떠올리게 하는 '시청자 공감의 원천'으로서 매회 깊은 인상을 남기며 짙은 감동까지 전했다. 이에 김혜옥이 보여줄 앞으로 행보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