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노래' 최수종, 40년 음악 외길 인생 '언더그라운드 팝 실력자'를 만나다
상태바
'한국인의 노래' 최수종, 40년 음악 외길 인생 '언더그라운드 팝 실력자'를 만나다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7.2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조정원 기자] 배우 최수종이 한국 가요 역사와 함께한 '언더그라운드 팝 실력자'를 만나 그의 40년 음악 외길 인생 이야기를 들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KBS1 '한국인의 노래'에서는 오늘의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종로의 한 라이브카페를 찾은 MC 최수종의 모습이 그려진다.

주인공은 한때 전국 언더그라운드 무대를 누비던 팝 실력자라는 전언이다.

현재는 자칭 '싱어송웨이터'로 라이브 카페를 운영하며 노래하고 직접 서빙까지 하는 주인공은 과거 특유의 곡 해석력과 허스키한 음색으로 팬들을 사로잡았던 음악 인생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음악 시작 계기를 묻는 최수종의 질문에 주인공은 어릴 적 친구들과 노래하면서 놀던 한 카페에서의 일을 떠올리며, 40년 음악 인생의 출발점이 된 사건을 밝힌다.

이후 주인공은 하루 14곳을 공연 다니며 적지 않은 인기를 누리게 됐지만, 오히려 음악에 대한 회의를 느낀다. 좋아하던 노래조차 하기 싫었다는 주인공은 팬들로부터 상상도 못할 선물을 받으며, 음악 인생 최대의 시련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한다.

과연 주인공이 음악을 포기하지 않게 다시 일으켜준 팬들의 선물이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밖에도 '한국인의 노래'의 음악 멘토 하광훈 작곡가는 과거 라이브 무대에서 활약했던 주인공을 위해 스튜디오가 아닌 특별한 장소에서 녹음을 진행했다고 전해져 궁금증이 더해진다.

과연 실력파 가수들로 넘쳐난 그 시절에 인정받았던 '언더그라운드 팝 실력자'는 누구일지, 40년 음악 인생이 담긴 오늘의 노래는 어떤 곡일지는 오는 24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하는 '한국인의 노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인의 노래'는 MC 최수종이 노래의 꿈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찾아가, 그들의 사연을 담은 노래를 배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