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포토] 신선한 조합이 보고싶다면? 우리는 '유닛'
상태바
[PICK포토] 신선한 조합이 보고싶다면? 우리는 '유닛'
  • 손해선 기자
  • 승인 2020.08.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선 기자] 유닛이라고 하면 기존의 그룹 내에서 일부 멤버들이 별개의 그룹을 구성하거나 서로 다른 그룹의 멤버들이 모여 새로운 그룹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이 유닛 활동은 기존 그룹 활동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매력을 더 돋보이게 해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그렇다면 최근에 활동했던 유닛그룹들은 누가 있을까? 함께 알아보자.

 

사진=맥스무비 DB
사진=맥스무비 DB

그룹 엑소 세훈&찬열

유닛 세훈과 찬열은 지난 7월 13일 첫 정규 앨범 '10억뷰'로 컴백했다.

'10억뷰'는 연인을 계속 보고 싶은 마음을 동영상 조회 수에 빗대어 표현한 재치 있는 힙합곡이다.

 

사진=손해선 기자/라이프타임, Seezn
사진=손해선 기자/라이프타임, Seezn

그룹 위키미키 지수연&그룹 아스트로 문빈

유닛 지수연과 문빈은 지난 2018년 4월 30일 판타지오 뮤직 음악 프로젝트 'FM201.8'의 네 번째 작품 '언어영역'으로 활동을 마쳤다.

'언어영역'은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남녀 간의 소통 차이를 '언어 영역'이라는 키워드로 표현한 네오소울(Neo Soul) 장르의 곡이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유닛 아이린과 슬기는 지난 7월 6일 첫 번째 미니앨범 ‘Monster(몬스터)’로 유닛 활동을 시작했다.

‘Monster’는 강렬한 음악과 어우러진 카리스마 넘치는 곡으로 강렬한 여름에 함께 즐길 수 있는 곡이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뉴이스트W

뉴이스트 W의 'W'는 wait의 약자로 워너원 활동을 하던 민현을 기다린다는 의미를 담은 그룹명이다. 

4인조인 뉴이스트 W는 워너원 활동이 끝난 2019년 1월 27일부로 자연스럽게 활동을 마쳤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다이아 유닛

지난 6월 10일 컴백한 다이아 유닛은 솜이와 정채연을 제외한 5명이 모였다. 

개인적인 시간이 필요한 멤버를 제외하고 자발적으로 모였다는 이번 유닛은 미니앨범 ‘Flower 4 Seasons(플라워 포 시즌스)’로 활동을 마쳤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여자친구 신비&그룹 (여자)아이들 소연&그룹 레드벨벳 슬기&가수 청하

유닛 슬기, 신비, 청하, 소연은 지난 2018년 9월 28일 '스테이션 영(STATION X 0)'의 네 번째 곡 'Wow Thing(와우 띵)'으로 활동을 했다.

춤신들의 모임이자 대세 아이돌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단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손해선 기자
손해선 기자
shs_1212@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