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팩토리, 딥러닝 콘퍼런스 ‘대전러닝데이’ 내일(2일) 온라인 개최
상태바
인공지능팩토리, 딥러닝 콘퍼런스 ‘대전러닝데이’ 내일(2일) 온라인 개최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09.0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우 기자] 인공지능(AI)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주식회사 인공지능팩토리가 ‘대전러닝데이(Daejeon Learning Day, 이하 DLD)’를 9월 2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대전러닝데이는 전 세계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딥러닝 관련 콘퍼런스의 지역 행사로, 인공지능 분야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기술과 앞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조망하는 대표적인 콘퍼런스 가운데 하나다.

이번에 개최되는 DLD에는 배움과 나눔을 즐기는 딥러닝 분야 커뮤니티 리더와 멘토들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키노트 스피치에서는 현재 아시아 모든 지역을 담당하는 리전(Region) 매니저로 기술 인플루언서들과 커뮤니티 리더들을 관리하는 팀을 책임지고 있는 이소영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이사가 ‘지속 성장과 성장 마인드셋’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키노트 스피치 외에도 세션별로 분류된 다양한 강의를 통해 딥러닝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 영상 처리, 자연어 처리, 강화 학습, 추천 시스템 등 관련 입문 내용부터 GPT-3 최신 기술까지 딥러닝과 관련된 28개 온라인 강연이 시간대별로 준비돼 있어 누구나 관심 있는 강연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김태영 주식회사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은 산업체, 학계, 정부출연연구기관과 오픈 커뮤니티의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데 중심축이 되는 기술”이라며 “관련 기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인 DLD를 통해 생태계 형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DLD는 주식회사 인공지능팩토리, 유클리드소프트, 마인즈앤컴퍼니가 주최하고 AI프렌즈, 케라스코리아, 캐글코리아, 대덕넷이 주관하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OpenUP, UST 후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태우 기자
김태우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