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ay포토] 이번 주에 생일을 맞은 연예인은 누구?
상태바
[H-Day포토] 이번 주에 생일을 맞은 연예인은 누구?
  • 손해선 기자
  • 승인 2020.09.08 11:59
  • 댓글 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선 기자] 일 년에 단 하루뿐인 내가 주인공인 날은 언제일까? 바로 생일이다. 그렇다면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생일도 궁금해질 법 한데. 이번 주에 생일을 맞은 연예인들은 누가 있을까? 함께 알아보자.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배우 김지영

김지영은 9월 7일에 생일을 맞았다.

긴 단역 생활을 해 온 김지영은 1995년 KBS 드라마 '가장 행복하게 깨는 남자'로 데뷔했다.

MBC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복길이 역을 맡으며 이름을 알린 김지영은 이후 다양한 작품 활동을 지속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영화 '극한직업', 엑시트', '프랑스 여자'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연기 생활을 한 김지영은 지난 5일 종영한 JTBC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에서 멋진 연기를 보여줬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배우 박소담

박소담은 9월 8일에 생일을 맞는다.

2013년 영화 '소녀'로 데뷔한 박소담은 매력적인 페이스와 안정적인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이후 영화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베테랑', '사도' 등 여러 영화에 출연했다.

특히 영화 '검은 사제들'에서 영신 역을 맡아 악마에게 붙들린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 내 관객들을 사로잡았으며, 영화 '기생충'에 출연해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당당히 천만 영화의 주연이 되었다.

전 세계를 '제시카 징글' 열풍으로 만든 박소담은 지난 7일 첫 방송한 tvN 드라마 '청춘기록'에 출연하고 있다.

 

사진=싱글즈 제공
사진=싱글즈 제공

가수 손동표

손동표는 오는 9월 9일에 생일을 맞이한다.

지난해 7월 종영한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의 공식 주제가 '_지마'의 센터로 먼저 얼굴을 알린 손동표는 귀여운 외모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프로듀스 X 101'에서 6위로 그 실력을 인증받았고, 현재 데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오마이걸 비니

요정 같은 비니는 1997년 9월 9일에 강원도에서 태어났다.

초등학생 시절에 그룹 프리틴으로 먼저 데뷔를 했었다.

이어 아역 배우 배유빈으로 KBS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성균관 스캔들' 등에 출연하며 브라운관에 얼굴을 비췄다.

그룹에서는 보컬 보지션으로 음역대가 다양하나 낮은 톤의 목소리로 중량감 있는 파트를 자주 맡고 있다.

지난해 10월 종영한 Mnet 예능 '퀸덤'에서 멋진 활약을 보여준 비니는 지난 4일 그룹 오마이걸, B1A4(비원에이포), 온앤오프와 함께 신곡 '너와 나의 시대(OURS)'를 발매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코미디언 김민경

매력이 넘치는 김민경은 9월 11일에 생일을 맞이한다. 

많은 방송에서 활약 중인 김민경은 오는 10월 방송 예정인 tvN 예능 '나는 살아있다'에 합류해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일 것을 약속했다.

  ‘나는 살아있다’는 연예계 스타 6인이 재난 상황에 맞서 대한민국 0.1% 특전사 출신 박은하 중사로부터 생존전략과 실전 노하우를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김민경은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과 스핀 오프 예능 '오늘부터 운동뚱'에 출연 중으로, 자신도 모르던 운동 능력을 깨달아가며 '근수저'라는 별명을 얻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가수 장민호

장민호는 1977년 9월 11일 인천광역시에서 태어났다.

장민호는 약 17년의 긴 무명생활을 해오다가 2014년 '남자는 말합니다'가 히트를 치면서 서서히 이름을 알렸다.

이어서 지난 3월 12일 종영한 TV조선 '미스터 트롯'에서 6위에 이름을 올리며 완벽한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목이 길고 초롱초롱한 눈 말을 덕분에 '장사슴', '꽃사슴'이라는 별명을 가진 장민호는 TV조선 예능 '뽕숭아 학당'에 출연 중이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RM은 오는 9월 12일에 만 26세가 된다.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든 방탄소년단의 리더이자 메인 래퍼를 맡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21일 발매한 ‘Dynamite(다이너마이트)’로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오피셜 차트, 빌보드 등 세계 유수의 차트들을 차례로 점령했다.

또, 지난 1일 발표된 빌보드 최신 차트(9월 5일 자)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하며 빌보드 앨범과 싱글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한 최초의 한국 가수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

연준은 1999년 9월 13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다.

방탄소년단의 후배 그룹으로 데뷔 때부터 주목받았던 연준은 전체적으로 포지션 구분 없이 만능한 멤버다.

독특한 음색에 고음도 무난하게 소화하지만 주로 랩을 담당하며 지난 5월 18일 발매한 미니 2집 수록곡 '샴푸의 요정' 리메이크에서 첫 랩 메이킹을 진행했다. 

미국 유명 방송사 라디오 디즈니(Radio Disney)가 꼽는 ‘올해의 여름 곡(Radio Disney’s Song of the Summer)‘에  미니 2집 ‘꿈의 장: ETERNITY(이터니티)’의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이 선정되는 등 선배 못지않은 성과를 거둬가고 있다.

손해선 기자
손해선 기자
shs_1212@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방가방가 2020-09-09 07:51:44
장민호생일축하합니다꽃길만걸으세요

방가방가 2020-09-09 07:48:54
장민호 꽃사슴 생일축하합니다

방가방가 2020-09-09 07:46:52
장민호님 생일축합니다

니가처음이야 2020-09-09 06:39:00
장민호님 늘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함께 해요^^

니가처음이야 2020-09-09 06:35:37
민호님 생일은 음력으로 7월28일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