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김명민, 독설화법 교수로 안방극장 컴백! JTBC '로스쿨' 출연 확정
상태바
[공식] 김명민, 독설화법 교수로 안방극장 컴백! JTBC '로스쿨' 출연 확정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9.1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기자] 배우 김명민이 독설이 기본인 직설화법을 장착한 로스쿨 교수로 변신한다.

17일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김명민이 JTBC 드라마 '로스쿨' 출연을 확정했다"라고 밝혔다.

'로스쿨'(극본 서인, 연출 김석윤)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캠퍼스 미스터리와 더불어, 피, 땀, 눈물의 살벌한 로스쿨 생존기를 통해 예비 법조인들이 진정과 법과 정의를 깨닫는 과정을 담아낼 예정이다.

김명민은 극 중 '넘사벽' 엘리트 코스를 밟은 검사 출신 한국대 로스쿨 형법 교수 양종훈 역을 맡았다. 양종훈은 독설이 기본인 직설화법으로 학생들에겐 기피 1호 대상인 교수다. 하지만 훌륭한 법조인은 못 만들어내더라도 '법꾸라지'는 단 한 명도 용납할 수 없다는 일념으로 제자들을 채찍질하는 그의 지독한 수업 방식은 은근한 중독성을 지닌 인물이다.

김명민이 리얼하면서도 섬세하게 표현해낼 양종훈 캐릭터와, 그만의 캐릭터 소화력에 벌써 기대가 모아진다.

김명민은 그간 장르 불문 한계 없는 역할 변신을 거듭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는 물론, 대체 불가 존재감을 남겼다.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하얀거탑', '베토벤 바이러스', '육룡이 나르샤', '우리가 만난 기적', 영화 '내사랑 내곁에', '조선명탐정' 시리즈, '판도라',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등에 출연하며 탄탄한 내공과 연기력으로 대중의 많은 사랑받았다.

그는 매 작품 선 굵은 카리스마는 물론, 강렬한 캐릭터를 맛깔나게 소화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김명민의 드라마 복귀 소식은 지난 2018년 KBS '우리가 만난 기적'이후 2년 만인만큼, 그의 팬들에게 더욱 반가운 소식이다. 국가대표급 '연기 본좌', '연기의 신'으로 불리는 김명민의 작품 복귀 소식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로스쿨'은 오는 2021 상반기 방송예정이다.

조정원 기자
조정원 기자
chojw00@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