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포토] “All I Wanna Do! Wanna One! 안녕하세요 워너원입니다", 워너원 지금 뭐해?
상태바
[PICK포토] “All I Wanna Do! Wanna One! 안녕하세요 워너원입니다", 워너원 지금 뭐해?
  • 손해선 기자
  • 승인 2020.09.18 15:30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선 기자]한동안 전 국민을 열광하게 했던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을 다들 기억할 것이다. 상위권 멤버들을 모아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한 그들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뛰게 했다.

‘프로듀스 101’은 각기 다른 소속사의 연습생이 하나의 그룹을 만든다는 새로운 방식을 내어 기존의 시스템을 완전히 뒤바꿔 놨다. 또 연습생 한 명 한 명의 스토리를 끌어내 하나의 드라마를 연출해 내기도 했다. 

이는 시청자들의 가슴을 흔들어 놓았고 재미로 시작된 내 취향 찾기는 이내 개미지옥의 시작이 됐다. 팬들은 내가 응원하는 연습생들의 등수에 따라 함께 울고 웃으며 ‘국민 프로듀서’로서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온라인부터 오프라인까지 내가 응원하는 연습생들을 홍보했으며, 온라인 팬 커뮤니티에서는 모금을 통해 투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프로그램 자체가 하나의 이벤트가 돼버린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그룹은 당연 엄청난 인기를 끌 수밖에 없다. 하지만 프로젝트 그룹 특성상 활동 기간이 끝나고 해체해 많은 팬들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지난 2017년 6월에 종영한 ‘프로듀스 101 시즌 2’의 1위부터 11위까지의 연습생들이 모여 결성된 그룹 워너원(Wanna One)은 지난 2017년 8월 7일 첫 번째 미니 앨범 ‘1x1=1(TO BE ONE)’으로 데뷔했다.

‘1x1=1(TO BE ONE)’는 11명의 소년들이 함께 정상을 향해(TO BE ONE) 달려가겠다는 워너원의 자신감을 담은 앨범이다.

이후 약 20개월의 활동을 마친 뒤 해체했다. 공식 해체 일은 2018년 12월 31일이지만 1월의 마지막 콘서트와 각종 시상식까지 함께 소화했다.

각자의 소속사로 돌아간 워너원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가수 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지난해 7월 25일 첫 번째 미니 앨범 'color on me(컬러 온 미)'로 솔로가수로 데뷔했다. 

중학교 2학년 때부터 비보잉 동아리로 활동하는 등 춤에 푹 빠져있던 강다니엘은 방과후 수업 강사의 권유로 학원을 다니며 본격적으로 춤을 배우기 시작했다. 이후 예술고등학교 현대무용과로 진학하며 춤 공부에 더욱 매진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트레이너로 참가한 가희는 무대 장악력이 대단하며 발전 속도가 빠른 연습생이라며 평가하기도 했다.

강다니엘이 고등학교 때 올린 비보잉 영상을 본 기획사들이 먼저 연락을 해왔고 많은 사람들이 말렸지만 꿈을 위해 상경했다.

지난 8월 3일 두 번째 미니 앨범 'MAGENTA(마젠타)'로 컴백해 활동을 마친 그는 차곡차곡 자기만의 색깔을 쌓아가며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가수 박지훈

박지훈은 지난해 3월 첫 번째 미니앨범 ‘O'CLOCK(어클락)’으로 홀로서기를 시작했다.

솔로 가수로 활동을 시작한 박지훈은 신이 내린 비주얼로 ‘프로듀스 101 시즌 2’ 출연 당시 연습생이 뽑은 비주얼 센터 1위에도 올랐지만 비주얼뿐만 아니라 탄탄한 실력까지 겸비한 것을 입증했다.

박지훈은 지난 5월 벌써 세 번째 미니앨범 'The W'로 컴백해 솔로 아티스트로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데뷔 전 7살 때부터 아역배우 경력이 있던 그는 활동이 끝난 뒤 배우 활동도 병행했다.

지난 2019년 11월에 종영한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에서 조선 최고 ‘간지남’ 고영수 역을 맡아 연기했으며 지난 1일 공개된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드라마 '연애혁명'에서 애교 가득한 공주영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에이비식스(AB6IX) 이대휘

이대휘는 지난해 5월 22일 앨범 'B:COMPLETE(비:컴플릿)’으로 데뷔했다.

멤버들이 자체 프로듀싱을 하는 실력파 아이돌로 이대휘는 그룹에서 프로듀싱과 보컬을 맡고 있다.

이대휘는 데뷔 전 일본에서 2년, 미국 LA에서 약 6년간 거주했다고 전했다. 오바마 대통령 상을 비롯해 성적 관련 상장을 다수 받았지만 꿈을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돌아왔다.

당시 미국에서 진행된 JYP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오디션에 합격해 한국으로 와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이 때문에 순위 발표식에서 가수 전소미와 친분을 보여주기도 했다.

다재다능한 이대휘는 6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ⅥVID(비비드)’로 컴백해 활동을 마쳤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가수 김재환

김재환은 지난 2019년 5월 20일 첫 번째 미니앨범 ‘Another(어나더)’로 솔로 데뷔했다.

장르를 크게 타지 않고 음역대가 넓어 솔로 가수로도 손색이 없던 김재환은 더 성장해가는 실력으로 팬들을 놀라움에 빠뜨렸다. 

감미로운 목소리를 자랑하며 그룹의 메인 보컬을 맡았던 김재환은 지난 8월 23일 디지털 싱글 ‘안녕 못 해’로 컴백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가수 옹성우

옹성우는 지난 3월 25일 첫 번째 미니 앨범 ‘LAYERS(레이어스)’로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

춤실력이 뛰어나던 옹성우는 타이틀곡 ‘GRAVITY(그래비티)’에서 유연하면서 강렬한 안무를 섬세하게 표현해 혼자서도 무대를 가득 채웠다.

솔로 가수 데뷔 전 배우 활동도 해온 옹성우는 여전히 병행 중이다. 웹드라마 ‘아이돌 권한대행’, JTBC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에 출연하며 배우로 합격점을 받았다.

현재 그는 JTBC 금토드라마 ‘경우의 수’ 촬영에 매진 중이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에이비식스(AB6IX) 박우진

박우진은 멤버 이대휘와 함께 지난해 5월 22일 앨범 'B:COMPLETE(비:컴플릿)’으로 데뷔했다. 

멤버들이 자체 프로듀싱을 하는 실력파 아이돌로 박우진은 그룹에서 메인 래퍼와 메인 댄서를 맡고 있다.

초등학교 때부터 댄스 학원을 다니며 가수의 꿈을 키운 그는 자타 공인 댄스 장인으로 안무 창작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에이비식스의 안무단장 박우진은 6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ⅥVID(비비드)’로 컴백해 활동을 마쳤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라이관린

라이관린은 그룹 펜타곤 우석과 유닛 활동을 했다. 지난해 3월 11일 결성된 우석X관린은 첫 번째 미니앨범 '9801'로 데뷔했다.

훈훈한 비주얼에 뛰어난 랩 실력을 겸비한 두 사람은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감을 높였다.

현재는 본국에서 활동 중인 라이관린은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며 끼를 뽐내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가수 윤지성

윤지성은 지난해 2월 20일 첫 번째 솔로 앨범 ‘Aside(어사이드)’로 데뷔했다.

‘Aside’는 연극에서 오직 관객만 들을 수 있는 대사인 ‘방백(傍白)’과 `Always on your side`의 줄임말로, `항상 네 편이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긴 연습생 기간을 가지고 데뷔한 윤지성은 참가자들 중 상대적으로 나이가 많은 편이였지만 재치 있는 예능감으로 팬층을 끌어모았으며 최종적으로 데뷔 멤버에 뽑혔다.

윤지성은 가수 활동 외에도 뮤지컬 ‘그날들’에 캐스팅돼 연기 실력까지 뽐냈다.

이후 지난해 5월 신곡 ’동,화'(冬,花)’를 팬들에게 선물로 남기고 입대했다. 

윤지성은 오는 12월 13일 제대한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뉴이스트 황민현

황민현은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참가하기 전 뉴이스트로 데뷔한 경력이 있다.

건강상의 이유로 참가하지 못한 멤버 아론을 제외한 전 멤버가 참가했다.

뉴이스트 멤버 중 유일하게 워너원으로 데뷔하게 된 황민현을 위해 나머지 멤버들이 뉴이스트 W라고 유닛을 결성, 4인 체제로 활동했다.

워너원 해체 후 뉴이스트로 돌아간 황민현은 내달 7일 일본 앨범 ‘DRIVE’를 발매한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CIX(씨아이엑스) 배진영

배진영은 지난해 7월 23일 1st EP ALBUM ‘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 낯선사람)으로 데뷔했다.

그룹명 ’CIX’는 ‘Complete in X’의 줄임말로 5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이 된다는 뜻이다.

아직 완성형은 아니지만 완성하기 위해 노력해 가는 과정을 함께해 달라고 전한 배진영은 포부대로 나날이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배진영은 가수 김요한과  ‘2020 PEPSI X STARSHIP HERITAGE PROJECT(2020 펩시 X스타쉽 헤리티지 프로젝트)’에 합류해 오는 25일 음원을 공개한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가수 하성운

멤버 김재환과 함께 메인 보컬을 맡았던 하성운은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참가하기 전 그룹 핫샷으로 데뷔한 경력이 있다.

하성운은 워너원 활동 종료 후 솔로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1월 28일 공개한 디지털 싱글 ‘잊지마요’로 데뷔한 그는 탄탄한 발성과 시원한 가창력을 가진 메인보컬의 실력을 뽐냈다. 

하성운은 tvN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 JTBC 드라마 ‘바람이 분다’,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SBS 드라마 ‘더킹 : 영원의 군주’ 등 다양한 드라마에 OST에도 참여했다.

하성운은 지난 6월 8일 세 번째 미니앨범 ‘Twilight Zone(트와일라잇 존)’으로 컴백해 활동을 마쳤다.

손해선 기자
손해선 기자
shs_1212@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원히 워너원 2020-10-03 23:39:06
우리성우 Layers 모든 수록곡 작사 작곡 참여했다는얘기 안나왔네....

영원히 워너원 2020-10-03 23:36:22
구름이 경우의수 OST도 했고요

워너원 보고싶어 2020-09-28 01:29:44
에너제틱 하고 뷰티풀 한 워너원 봄바람 지나면 부메랑 처럼 활활 타서 돌아오겠다고 약속해줘 우리에 마음을 켜준 워너원 사랑해❤️

손향월 2020-09-23 16:34:08
워너원 영원히 사랑해❤️

영원히워너원 2020-09-21 15:06:28
워너원 너무 너무 너무 보고싶어 변함 없이 다 사랑해 진짜 많이 사랑해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