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원, 자동화 협업 포털 ‘ONETEAM’ 출시..."사람-기계 소통 지원”
상태바
그리드원, 자동화 협업 포털 ‘ONETEAM’ 출시..."사람-기계 소통 지원”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09.2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과 기계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업무 자동화 환경 제공
원팀 포털 개념도 (사진제공=그리드원)
원팀 포털 개념도 (사진제공=그리드원)

[김태우 기자] 인공지능(AI) 자동화 기술 전문기업 그리드원이 현업 담당자와 디지털 일꾼이 업무를 공유하고, 함께 협업할 수 있는 포털 솔루션을 선보인다.

그리드원은 프로세스 자동화를 제안하고, 과정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자동화 협업 포털 '원팀(ONETEAM)'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원팀 포털은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이 기계에만 의존할 수 없다는 점에 착안하여 사람과 기계가 업무를 협력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하는 한편, 유사시 기계만으로도 어느 정도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에 원팀 포털에서는 커뮤니티, 지식DB, 프로세스 분석 등의 기능을 통해 경영진, 관리자, 업무 담당자 모두가 기업 전반의 업무 자동화를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로봇이 처리하지 못한 업무를 사람이 실시간으로 보완이 가능하다.

원팀 포털은 특히, 현업 담당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업무의 자동화를 제안하고, 해당 업무의 개발 과정과 운영 모니터링, 성과 분석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따라 기업 임직원 누구나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보다 실질적인 디지털 전환을 이룰 수 있고, 전사적인 참여도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원팀 포털은 국내 대기업에 도입되어 업무 자동화에 생산성 향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최근에는 금융권을 중심으로 도입이 적극 검토되고 있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디지털 전환은 결국 사람을 중심으로 기계가 협업을 취하는 형태로 진행될 것”이라며 “원팀 포털이 사람과 기계의 소통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여 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자동화 프로세스의 효율적 관리, 이를 통한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우 기자
김태우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