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APAN Music AWARDS', TOP 10 선정 예정…최고의 가수는?
상태바
'2020 APAN Music AWARDS', TOP 10 선정 예정…최고의 가수는?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0.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제공
사진=(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제공

[조정원 기자] 우리나라 가요계에 뜻깊은 의미를 자랑하는 음악 시상식이 열린다.

'2020 APAN AWARDS'는 오는 11월 28일 APAN Music AWARDS(음악 시상식)와 29일 APAN Star AWARDS(드라마 시상식)가 개최되며, 전 세계 코로나19 여파로 전 세계 200여 개 나라에 비대면으로 송출, 생방송 중계된다.

'2020 APAN AWARDS'는 대한민국 최초로 매니지먼트 단체에서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 APAN Music AWARDS를 신설했다. 이로써 '2020 APAN AWARDS'는 드라마를 넘어 음악까지 아우르며 2020년 대중문화 전반에 막강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올해 우리나라 대중가요를 이끈 가수 중 10명의 최고 가수를 뽑는 'APAN TOP 10'을 진행한다. 앨범 판매, 음원 판매, 인기투표와 심사위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아이돌챔프를 통해 진행되는 인기투표 결과가 반영된다. 올 한해를 빛낸 열 명의 가수라는 영예를 안게 될 주인공은 누구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시상식은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직접 수상자 후보를 선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K-POP 아티스트와 가장 가까이에서 호흡하는 현직 매니저들이 꼽은 최고의 스타라는 칭호는 수상하는 가수들에게도 영광이 될 전망이다.

'APAN MUSIC AWARDS'의 인기상은 아이돌챔프 인기상에 국내 남녀 솔로·국내 남녀 그룹·글로벌 남녀 솔로·글로벌 남녀 그룹·남녀 엔터테이너상 등 총 10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갓세븐, 강다니엘, 김재환, 뉴이스트, 더보이즈, 레드벨벳, 마마무, 몬스타엑스, 박재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비와이, 선미, 세븐틴, 슈퍼M, 스트레이키즈, 아이유, 아이즈원, (여자)아이들, 여자친구, 영탁, 오마이걸, 우주소녀, 임영웅, 이하이, 장민호, 장윤정, 정승환, 제시, 청하, 태연, 트와이스, 폴킴, 하성운, 화사, 헤이즈, 휘인, ITZY(있지), NCT, SF9 등이 후보에 올랐다.

KT SEEZN 인기상에는 AB6IX, DAY6, ITZY, NCT, SUPER M, 강다니엘, 김재환, 뉴이스트, 레드벨벳, 마마무,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세븐틴, 아스트로,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여자친구, 오마이걸, 우주소녀, 임영웅, 태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 등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을 비롯해 인기 솔로 아티스트가 후보에 올랐다.

'2020 APAN AWARDS'는 올해 K-POP의 주역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시상식으로 확장해 전 세계인과 소통하며 함께하는 시상식으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의 원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뿐만 아니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유일무이한 시상식으로 꼽혀오던 '2020 APAN AWARDS'가 200개국에서 동시 생방송 되면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도약할 것으로 보인다.

한류를 이끌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중문화예술인 3천여 명과 그들을 매니지먼트 하는 대중문화예술기획업자들이 회원으로 소속돼 있는 연매협이 주최하는 'APAN AWARDS'는 전 채널에서 방영된 전 드라마를 대상으로 한 심사로 채널의 벽을 허물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시상식을 매회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연매협 강민 APAN 조직위원장을 필두로 연매협 손성민 회장이 APAN 집행위원장을 맡아 시상식으로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품격 있는 시상과 대중문화의 흐름을 주도하는 시상식으로 꼽혀오던 'APAN AWARDS'가 신설한 'APAN MUSIC AWARDS'가 보여줄 시상의 품격에 기대가 모이는 이유다.

'2020 APAN AWARDS'의 집행위원장인 연매협 손성민 회장은 "이번 시상식은 K-POP 한류 문화의 중심에 서 있는 대한민국 스타들과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대한민국 국민과 그리고 한류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 여러분 모두의 심신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시상식이 될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 APAN AWARDS'은 Seezn과 올레tv에서 단독으로 생중계한다.

조정원 기자
조정원 기자
chojw00@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