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대성, 한우리열린교육·강남대성기숙학원 동시 합병
상태바
디지털대성, 한우리열린교육·강남대성기숙학원 동시 합병
  • 김재현 기자
  • 승인 2020.11.0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교육 콘텐츠 플랫폼 기업 도약 시동

[김재현 기자] 디지털대성이 전략적인 합병을 통해 종합 교육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알렸다.

디지털대성은 독서토론논술 업체 ㈜한우리열린교육과 ㈜강남대성기숙학원을 동시 합병한다고 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합병을 통해 종합 교육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뛰어난 재무 건전성과 수익성을 갖춘 우량기업과의 합병으로 추가적인 M&A를 위한 투자재원을 확대하고 교육 플랫폼, 국제학교 등 신사업 추진에도 탄력을 얻게 됐다. 신성장 동력 확보와 함께 주주가치 제고도 예상된다. 합병시 한우리열린교육의 지분 69.15%에 대한 약 380만주의 합병신주를 발행하지 않기로 해 실질적인 자기주식 소각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업계에도 대대적인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에드테크(EdTech) 중심의 디지털화는 콘텐츠와 플랫폼의 중요성을 더욱 커지게 하고 있다. 디지털대성은 합병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한우리 회원과 기숙학원의 시스템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및 신규 플랫폼 사업의 확장을 본격 추진한다. 필요시 종합 교육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M&A도 적극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우리열린교육은 약 10만 명의 회원 수를 보유한 국내 최초 독서 논술 브랜드로, 유아,초등, 중등, 고등 독서 논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015년 디지털대성이 인수한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했으며 올해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지난달에 10만6천명의 회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 회원수를 경신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합병을 통해 한우리열린교육이 추진 중이던 플랫폼 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강남대성기숙학원은 최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프리미엄 기숙학원으로 철저한 관리 시스템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 273억 원, 영업이익 61억 원을 기록할 정도로 재무적으로도 탄탄하다. 이미 디지털대성은 베트남에 국제학교 설립을 진행하고 있어, 강남대성기숙학원의 업력과 시스템이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대성 관계자는 "한우리열린교육과 강남대성기숙학원의 합병은 디지털대성의 미래 성장 가치를 극대화 하기 위한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신호"라며 종합 교육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추가적인 M&A 역시 청신호가 켜져 기업 및 주주가치 제고도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재현 기자
김재현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