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OTT 시장 본격 진출 선언..."넷플릭스, 한판 붙자!"
상태바
쿠팡, OTT 시장 본격 진출 선언..."넷플릭스, 한판 붙자!"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12.2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김태우 기자]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시장에 뛰어들었다.

24일 쿠팡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인기 영화, 국내외 TV 시리즈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월 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플레이의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전했다.

이용 방법도 간편하다.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받고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태블릿PC, 스마트TV, PC 버전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도 넓혔다. 와우 회원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영화, 국내외 인기드라마·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쿠팡플레이에서는 영화와 국내·외 드라마와 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현재 영화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 ‘밤쉘:세상을 바꾼 폭탄 선언’와 ‘맛있는 녀석들’, ‘금쪽같은 내 새끼’ 등 국내 예능 그리고 YBM, 대교 등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쿠팡 측은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쿠팡은 쿠팡플레이에서만 볼 수 있는 독점 콘텐츠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쿠팡은 대부분의 영상을 내려받아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는 곳에서도 볼 수 있도록 조치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플레이가 자체 제작 콘텐츠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우 기자
김태우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