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비 해명 후 케이크 퍼포먼스 
상태바
솔비 해명 후 케이크 퍼포먼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2.29 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솔비 인스타그램
사진=솔비 인스타그램

 

솔비가 케이크 디자인 표절 논란에 공식 해명했다.

솔비는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Just a cake"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는 포장된 케이크에 불을 붙이고 불을 끈 뒤 포크로 케이크를 먹는 솔비의 모습이 담겨있다. 솔비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카메라도 쳐다보지 않은 채 케이크에 시선을 집중했다.

앞서 22일 솔비는 인스타그램에 "요즘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빌라빌라콜라 제빵실에서 케이크 만드는 것에 푹 빠져있다"면서 직접 만든 케이크를 공개했다.

이후 일각에서는 미국 현대예술가 제프쿤스의 작품을 표절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솔비는 "이 케이크는 아이들 클레이 놀이하는 걸 보다가 제프쿤스 play-doh 작품을 보고 영감받아 좀 더 자유로운 방식으로 저만의 케이크로 만든 것이다. 이렇게 이슈 될 지 몰랐다"고 해명했다.

이어  "참고로 인스타 올린 저 케익은 판매용이 아니다. 제가 만든 건 제가 먹고 실제 판매용은 전문 제빵사분들이 만든다"며 "제프쿤스 play-doh 작품의 개념처럼 '모두가 예술가가 될 수 있다' 저 역시도 이 자유로운 발상을 케이크로 전환해 봤다"고 해당 케이크를 만든 이유를 설명했다. 

하지만 논란이 지속되자 솔비는 영상 퍼포먼스를 통해 자신이 케이크를 판매하는 것이 아닌 직접 먹는 다는 것을 보여준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