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우리 상대는 여권 후보...단일화 거부하면 野지지자 등 돌릴 것"
상태바
안철수 "우리 상대는 여권 후보...단일화 거부하면 野지지자 등 돌릴 것"
  • 정훈상 기자
  • 승인 2021.01.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뉴스1)
(사진제공=뉴스1)

 

[정훈상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3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후보 단일화 문제에 대해 "서울시장 선거에서 승리해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확보해달라는 것이 야권 지지자들의 지상명령"이라며 "이런 요구를 무시 또는 거부한다면 야권 지지자들이 등을 돌릴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국민의당 주최로 열린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 간담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단일화 관련 입장을 묻는 말에 이렇게 답했다.

안 대표는 "(단일화가) 개인 또는 특정 정당의 이해타산에 의해 결정되면 안 된다는 원칙을 모두가 공유하면 좋겠다"며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 상대방은 (후보자들의) 지지자를 뜻하는 것인데, 배려가 있어야 최후에 단일 후보로 선출돼도 모든 지지자의 지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안 대표는 "야권 대표성이라는 것은 국민이 정해주는 것"이라며 "어떤 정당 차원에서 생각하지 말고 어떻게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인지, 어떤 각오로 임할 것인지 생각부터 공유하는 것이 먼저"라고 강조했다.
 

정훈상 기자
정훈상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