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케이팝 새 역사 쓴다"…APOKI, 22일 첫 싱글 'GET IT OUT' 발매
상태바
"버추얼 케이팝 새 역사 쓴다"…APOKI, 22일 첫 싱글 'GET IT OUT' 발매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1.02.1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VV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VV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융희 기자] '버추얼 인플루언서' APOKI가 케이팝 영역에 도전한다. 

19일 VV엔터테인먼트는 "'슈퍼 인플루언서'로 SNS에서 유명한 APOKI가 오는 22일 첫 싱글 앨범 'GET IT OUT(겟 잇 아웃)'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데뷔한다"고 밝혔다. 

2019년 4월 유튜브를 통해 처음 모습을 드러낸 APOKI는 약 2년 동안 트와이스, 마마무, 보아, 블랙핑크, 아이유, 아이즈원 등 다양한 가수들의 노래와 댄스를 커버하는 영상을 업로드하며 '커버댄송'이라는 장르를 개척해왔다. 

또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친밀한 소통을 이어오며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에서 약 226만 명의 팔로워를 이끄는 등 전 세계 버추얼 인플루언서 5위인 '슈퍼 인플루언서'로 자리매김했다. 

APOKI가 2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발매하는 'GET IT OUT'은 APOKI만의 감각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트렌디한 훅(HOOK)이 특징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번 APOKI 싱글을 위해 빌보드 차트 TOP을 찍은, 지구에서 존재하는 최고의 음악가들과 협업했다"라며 "기존 케이팝에서는 볼 수 없었던 버추얼 케이팝(Virtual K-Pop) 장르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APOKI는 19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GET IT OUT' 티저 영상을 공개한 뒤 본격적인 새 출발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