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Star'로 북미 라디오 시장 강타…美 빌보드 라디오 차트 31위
상태바
이달의 소녀, 'Star'로 북미 라디오 시장 강타…美 빌보드 라디오 차트 31위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3.1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조정원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Star'가 미국 라디오 차트서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달의 소녀의 'Star'는 9일(현지시간)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Billboard‘s Pop Airplay chart)에서 MRC 데이터 집계 결과, 지난주보다 1단계 상승한 31위로 6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다.

이와 관련 지난 4일(현지시간) 빌보드 측은 빌보드 매거진 내 차트 브레이커 챕터를 통해 "이달의 소녀는 미국 라디오 장벽을 넘는 열쇠를 얻었다"라는 제목으로 'Star'의 성공 사례 언급과 멤버들의 소감, 인터뷰 프로모션 등을 꼼꼼하게 짚으며 북미 라디오 시장에서 이달의 소녀의 활약에 대해 호평했다.

빌보드 매거진의 차트 브레이커는 매달 한 팀의 아티스트를 선정, 차트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며 앞으로의 성과가 더 주목되는 아티스트를 집중 조명하는 코너로, 이달의 소녀는 케이팝 그룹 최초로 인터뷰가 게재됐다.

특히 "미국 라디오 시장에서 성공의 기쁨을 경험한 한국 아티스트는 일부에 불과하다"라면서 "이달의 소녀 팬들이 미국 전역의 라디오와 DJ들에게 손을 내밀어 더 많은 스핀을 요청하고 있고, 팬들의 적극성이 매우 놀랍다"라고 '오빛(이달의 소녀 공식 팬클럽 명)'이 이달의 소녀의 꾸준한 기록 경신에 큰 역할을 했음을 강조했다.

또한, 빌보드 매거진을 통해 이달의 소녀 멤버 이브는 "실감이 나지 않는다. 이달의 소녀가 미국에 있는 팬들을 직접 만나고 현지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Star'를 직접 들어야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다. 얼른 상황이 나아지길 바라며 감사한 마음으로 더 멋진 이달의 소녀가 돼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달의 소녀의 'Star'는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 '목소리(Voice)'의 영어 버전으로, 낮고 반복되는 비트가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는 에너지 넘치는 복고풍의 곡이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국내에서도 예능,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