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은행, 삼성과 함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상태바
4대 은행, 삼성과 함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3.06.26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원덕 우리은행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박학규 삼성전자 사장,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 사진=삼성전자
왼쪽부터 이원덕 우리은행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박학규 삼성전자 사장,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 사진=삼성전자

신한·국민·하나·우리은행 등 4대 은행이 삼성과 함께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에 나선다.

삼성과 4대 은행은 26일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서울 캠퍼스에서 ‘청년 취업경쟁력 제고 및 디지털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원덕 우리은행장,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사장, 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4대 은행은 각 5억원씩 총 20억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해 SSAFY 협력 비정부기구(NGO)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SSAFY에 기부하기로 했다.  SSAFY는 국내 SW 생태계 저변 확대와 청년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삼성이 운영하는 CSR 프로그램이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육생에게 매월 100만원씩 교육지원금도 지급한다. 기부금은 SSAFY에 입과한 청년들의 교육과 취업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2018년 말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수료생 4000여명이 1000여개 국내외 기업에 취업해 활약하고 있다. 특히 금융기관이 ‘SSAFY 인재’에 관심을 쏟으며 채용도 늘려왔다. SSAFY 수료생 중 금융기관 취업자 수는 1기 33명에서 7기 138명으로 늘었다. 현재까지 각종 금융기관에 취업한 SSAFY 수료생은 총 726명에 달한다. 

4대 은행은 SSAFY 인재 육성에 직접 참여한다. SSAFY는 올해 하반기부터 4개 은행이 참여하는 금융 특화 프로젝트 과정을 개설하는데 은행들이 1학기 기초 SW 교육을 마친 SSAFY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2학기에 핀테크 관련 기초 SW 프로젝트를 제안할 계획이다. 교육생은 은행 임직원의 멘토링을 받으며 실전과 같은 SW 개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SSAFY는 또 채용박람회 때 금융특화관을 신설해 모의 면접과 채용 상담 등 교육생의 은행 취업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학규 사장은 협약식 축사에서 “이번 협약은 사회적 난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SSAFY 생태계 확장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이번 협력이 금융산업 전반의 디지털 경쟁력을 한 차원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취업까지 연계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우진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