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기후변화 이상현상, 어쩔 수 없다는 인식 뜯어고쳐야”
상태바
윤석열 대통령 “기후변화 이상현상, 어쩔 수 없다는 인식 뜯어고쳐야”
  • 김재홍 기자
  • 승인 2023.07.1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 대통령, 귀국 직후 ‘집중호우’ 중대본 회의 주재
ㅈ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새벽 귀국 직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직접 주재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6박8일 간 리투아니아·폴란드·우크라이나 등 해외 순방을 마치고 17일 새벽 귀국했다. 윤 대통령은 곧이어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집중호우 피해 및 대응 상황을 긴급 점검했다. 

윤 대통령은 회의에서 “(기후변화 관련) 이상현상이니까 어쩔 수 없다는 식의 인식은 완전히 뜯어고쳐야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순방 일정 중 실시간으로 호우피해 상황과 대응조치를 보고 받았고 우크라이나와 폴란드 현지에서 화상 회의와 유선 지시를 통해 총력 대응을 당부했다”며 “인명 피해가 발생한 지역을 보면 산사태 취약지역 등 위험지역으로,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아 사태를 키운 것으로 판단이 된다”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은 또 “복구 작업과 재난 피해에 대한 지원 역시 신속하게 이뤄져야 하고 특별재난지역 선포 등 정책 수단을 모두 동원해 후속 조치를 신속하게 추진해 주기 바란다”며 “아직 장마가 끝나지 않았고 내일도 집중호우가 내린다고 예보가 되어 있으니 비상한 각오로 임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중앙부처 장차관이 대거 참여했다.

한편 해외 순방을 마친 윤 대통령 부부는 이날 새벽 공군 1호기를 이용해 서울공항에 도착했다. 박진 외교부 장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대기 비서실장 등이 환영 인사로 현장에 나왔다. [김재홍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