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美 동맹 70주년 기념 특별사진전 현지 개최 “70년의 동행, 같이 갑시다” 
상태바
韓·美 동맹 70주년 기념 특별사진전 현지 개최 “70년의 동행, 같이 갑시다” 
  • 김재홍 기자
  • 승인 2023.08.07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5일까지 美 로스앤젤레스 한국문화원서 열려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6일 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국문화원에서 특별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70년의 동행, 같이 갑시다’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열린 미국 워싱턴D.C 특별전에 이은 두 번째 미국 전시다. 이승만 대통령, 미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 연설(1954.7.28.‧왼쪽)과 윤석열 대통령 美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 연설(2023.4.27‧오른쪽) 장면이다.  사진=국가기록원‧대통령실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국문화원에서 특별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70년의 동행, 같이 갑시다’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열린 미국 워싱턴D.C 특별전에 이은 두 번째 미국 전시다. 사진전에는 6‧25 전쟁과 전후(戰後) 재건,  한미동맹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한미상호방위조약문’ 체결 과정을 포착한 사진이 공개된다. 또한, 굳건한 군사동맹을 보여주는 사진, 생생한 문화교류의 현장을 담은 사진 등이 다양하게 전시된다.

국가기록원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한미동맹이 최초의 군사동맹에서 경제·군사·문화 등 국제적 동맹으로 성장해 온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만섭 국가기록원장은 “LA 전시를 포함해 올해 하반기 5차례의 순회전시를 기획했다” 며 “한·미가 함께 만들어 낸 성장과 기적의 역사를 양국의 많은 국민과 함께 축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홍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