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책마당’과 ‘책 읽는 한강공원’ 9월부터 다시 개장
상태바
‘광화문 책마당’과 ‘책 읽는 한강공원’ 9월부터 다시 개장
  • 이사론 기자
  • 승인 2023.08.3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조마당에서 책 읽기, 상반기에 26만 명 몰려
뚝섬·여의도의 ‘책읽는 한강공원’ 지속 운영요청 많아 
서울시
9월부터 육조마당에서 광화문 책마당이 다시 열린다. 사진=서울시

무더위를 피해 잠시 휴장했던 ‘광화문 책마당’과 ‘책읽는 한강공원’이 9월 2일부터 다시 운영을 시작한다.

광화문 책마당은 올해 4월 처음 선보인 뒤 26만여 명이 찾을 정도로 도심 속 문화공간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7~8월은 폭염과 장마로 야외마당을 휴장했다.

육조마당에서 열리는 광화문 책마당은 9월은 오후 4시부터 오후 9시까지 ‘밤의 도서관’으로 운영한다. 10월~11월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낮의 도서관’으로 재단장한다. 실내공간인 광화문 라운지와 세종 라운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서울시
사진=서울시

9월 광화문 책마당은 가을밤 책과 함께 서울의 아름다운 밤을 즐길 수 있는 ‘Romantic Night in 광화문 책마당’이 펼쳐진다.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공연과 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10월에는 가을 낮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Wonder-Fall Days, 광화문 책마당’을 주제로 운영한다.

‘책읽는 한강공원’은 올해 상반기 8주 동안 매주 토요일 뚝섬·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시범 운영했다. 많은 시민이 방문해 “지속적으로 운영해달라”는 요청이 쏟아질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

‘책읽는 한강공원’은 9월 2일, 여의도 한강공원(멀티플라자)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개막식은 ‘정신과 전문의 양재진의 북토크’를 비롯하여 여러 음악가의 축하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지며 폐막식은 10월 28일, 뚝섬 한강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
뚝섬과 여의도의 책읽는 한강공원에 시민들의 참여도가 높았다. 사진=서울시

뚝섬 한강공원에서는 ‘책읽는 한강공원’과 함께 9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특별 조각전시회 ‘2023 한강조각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세 번째 열리는 한강조각프로젝트로, ‘한강을 걷다’를 주제로 펼쳐진다. [이사론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