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에 대한 MZ 작가들의 대답은?
상태바
지속가능성에 대한 MZ 작가들의 대답은?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3.10.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이앤씨, 더샵갤러리 2.0서 ‘The Answer: ( )*’ 미술 전시 진행 중
포스코그룹의 IT·강건재·스마트홈·친환경디자인 등 담아 9월 새롭게 오픈
포스코이앤씨의 주거문화전시관인 '더샵갤러리 2.0'은 '자연이 살이 숨 쉬는 공간'을 기치로 포스코그룹의 IT·강건재·스마트홈·친환경 디자인까지 모두 담아 지난 9월 새롭게 오픈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더샵갤러리 2.0'에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설치미술 전시 ‘The Answer: ( )*’를 진행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의 주거문화전시관인 '더샵갤러리 2.0'은 '자연이 살이 숨 쉬는 공간'을 기치로 포스코그룹의 IT·강건재·스마트홈·친환경 디자인까지 모두 담아 지난 9월 새롭게 오픈했다.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The Answer: ( )*은 지속가능성과 환경에 대한 인식을 표현하기 위한 전시회다. MZ세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소재와 질감을 활용해 설치장식품, 가구 등의 작품들을 전시했다.

참여한 MZ 작가 중 ‘Mingyes(밍예스)’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대답으로 ‘휴글컬쳐(Hugel Kultur)’라는 작품을 선보였다. 죽은 땅에 낙엽을 쌓아두면 그 안에 미생물들이 생겨 잡초, 이끼가 자라는 언덕으로, 자연과 생명의 근원적인 순환성을 표현했다.

더샵갤러리 2.0은 포스코이앤씨의 자연과 미래에 대한 생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with POSCO, 더불어 함께 만드는 열린 건축’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방된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층 이노빌트(INNOVILT) 쇼룸에서는 강재를 활용한 프리미엄 건설자재를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전시된 대형 포스아트(PosART) 예술 작품을 통해 철의 품격을 주거 공간에서 느낄 수 있다.

‘몰입형 미디어아트’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포스코이앤씨의 대답을 ‘Eco & Challenge’로 새롭게 해석한 영상이다. 4면의 벽과 바닥으로 이어지는 슈퍼 디지털 영상을 통해 숲과 들판, 바다를 소재로 자연과 힐링, 편안함 등의 이미지를 전달한다. 이 외에도 4층 ‘힐링 포레스트’에서는 마음을 체크해 보고 오감을 자극하는 6가지 콘셉트의 힐링 체험을 할 수 있는 유연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마련했다. 이번 전시는 12일 10일까지 무료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온라인으로 관람 예약할 수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더샵 주거환경을 통해 그린라이프 실현과 공간을 향한 도전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