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달 25일 출시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출시 2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해당 도시락은 ‘구성은 다양하게’ ‘가격은 저렴하게’ ‘휴대는 간편하게’를 콘셉트로 만들어진 ‘포켓프레시푸드’ 상품이다. 2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비엔나김밥, 햄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메추리알조림 등 집밥 메뉴를 용기에 담아냈다.
GS25 측은 고물가에 간편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식사를 하겠다는 소비 심리를 반영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GS25가 2주간 신제품 구매 데이터도 분석한 결과 오피스 및 학원 상권에서 각각 27.6%, 15.6%의 높은 매출 비중을 기록했다. 오피스 상권은 오전 출근 시간대, 학원 상권의 경우 하굣길 시간대에 구매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백수련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은 “밥과 빵, 밥‧빵‧면 등을 조합하는 등 관련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구매 데이터와 고객 반응 분석 등을 분석해 포켓프레시푸드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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