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유텔셋 원웹과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유통’ 계약 체결
상태바
한화시스템, 유텔셋 원웹과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유통’ 계약 체결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3.11.2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23일 유럽 저궤도 위성통신 업체 유텔셋 원웹과 국내 서비스 개시를 위한 ‘저궤도 위성통신 유통·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지난 23일 유럽 저궤도 위성통신 업체 유텔셋 원웹과 국내 서비스 개시를 위한 ‘저궤도 위성통신 유통·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유텔셋 윈엡은 지난 9월 유텔셋과 원웹이 합병해 새로 출범한 업체로 민간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634개의 저궤도 통신위성을 모두 발사해 우주 인터넷망을 완성했고 올해 말부터 글로벌 위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에 따르면, 이번 계약을 통해 한화시스템은 원웹의 저궤도 통신망을 활용한 초고속 인터넷 공급을 추진하고 정부의 ‘국경 간 공급 협정’ 승인을 위한 수순을 밟는다.

각국에서 이용하는 위성통신망은 위성 주파수와 궤도로 이뤄지고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 국제 등록을 통해 확보된다. 해외 위성망을 사용하는 경우 통신 전파의 북한 월경(越境) 등 국가 안보 위협요소 방지를 위해 우리 정부의 국경 간 공급 승인을 받아야 한다.

한화시스템은 원웹의 위성망을 활용해 우주 인터넷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상용 저궤도 위성 기반 통신체계 사업 참여를 추진하고 있다. 또 해상·공중 등에서 위성통신 안테나를 장착해 저궤도 위성으로부터 24시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도록 하는 기업간거래(B2B) 위성통신 서비스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

김정호 한화시스템 항공·우주부문 사업대표는 “정부용 저궤도 통신 네트워크를 우선순위 과제로 추진 중”이라며 “한화시스템의 우주 인터넷 서비스는 끊김 없는 원활한 통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