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와 아들의 자전거 추억 ‘여행’... 행안부, 자전거 공모전 대상 수상
상태바
아버지와 아들의 자전거 추억 ‘여행’... 행안부, 자전거 공모전 대상 수상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3.12.1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정태섭 作 ‘여행’‧애니파파팀 ‘두발로 누리는 두바퀴의 행복’
행정안전부는 ‘자전거 사진·영상(UCC) 공모전’ 심사 결과 17점을 우수작품으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는 ‘자전거 사진·영상(UCC) 공모전’ 심사 결과 17점을 우수작품으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올해 공모전은 ‘자전거를 가까이! 안전하게! 즐겁게!’라는 주제로 사진, 영상 총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10일까지 38일간 진행됐다. 총 611점(사진 555점, 영상 56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특히 영상 부문은 일상 속에서 노래, 블럭, 상황극, 그림, 스톱모션 기법 등을 활용해 독특하고 재치 있는 연출방식으로 전 연령대에 자전거 5대 안전 수칙을 쉽게 전달하기 위한 작품들이 다수 들어왔다. 

접수된 작품은 사진, 영상, 자전거 관련 전문가가 참여해 주제와의 부합성, 활용 가능성, 작품성 등을 2차에 걸쳐 심사했다. ‘소통 24(sotong.go.kr)’를 통해 표절 및 타 공모전 중복수상에 대한 공개검증을 거쳐 총 17점(사진 9점, 영상 8점)의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사진 부문 ▲대상(1점)은 정태섭 씨의 ‘여행’ ▲ 최우수상(1점)은 이정섭 씨의 ‘달려라 꼬마자전거’ ▲우수상(1점)은 이재용 씨의 ‘자전거 지구별 여행’ ▲ 장려상(6점)은 이정희 씨의 ‘아빠랑 함께하는 가을 코스모스길 라이딩은 즐거워요’ 등이다. 며
      
영상 부문 ▲대상(1점)은 애니파파팀의 ‘두발로 누리는 두 바퀴의 행복’ ▲최우수상(1점)은 오상우 씨의 ‘자전거를 그려볼 거에요 참 쉽죠?’ ▲우수상(1점)은 다양한 시각팀의 ‘안전한 자전거 라이딩’ ▲장려상(5점)은 인픽셔스팀의 ‘자전거단속반’ 등이 선정됐다.

행안부는 올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사진들은 지자체 순회전시와 함께 2024년 달력으로 제작해 자전거 이용 캠페인 시 배포하고 영상작품은 자전거 안전교육 등 정책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안승대 지방행정국장은 “자전거는 레저스포츠뿐만 아니라 자연을 즐기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최고의 이동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자전거 이용에 대해 국민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일상에 가까이 다가가는 자전거 정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다음은 행안부에서 공개한 2023년 자전거 사진 공모전 수상작이다. 

 

대상 : 정태섭 (여행 / 제주 구좌읍 김녕바닷길)
최우수 : 이정섭 (달려라 꼬마자전거 / 제주 서귀포시 신양해변)
우수 : 이재용 (자전거 지구별 여행 / 낙동강 자전거도로)
장려 : 이정희 (아빠랑 함께하는 가을 코스모스길 라이딩은 즐거워요 / 충남 서산 천수만 코스모스길)
장려 : 김기화 (엑스포다리를 지나 자전거산책 / 대전 유성구 엑스포다리)
장려 : 박주원 (만추를 달리다 / 서울시 마포구 하늘공원 )
장려 : 최선 (가을을 즐기다 / 남한강 자전거길 당남리섬)
장려 : 권혁일 (줄 맞추어서 안전하게 / 창원시 동읍 무점마을)
장려 : 이미상 (황금들녘 한바퀴 / 장성군 황룡강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