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서울 해맞이 명소는 어디? 
상태바
2024년 서울 해맞이 명소는 어디?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3.12.2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해맞이 명소 17곳 공개 
내년 1월 1일 서울시 일출 예상 시각 오전 7시 47분
서울시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서울의 산과 공원에서 해돋이를 보며 건강과 소망을 기원할 수 있도록 ‘서울의 해맞이 명소’ 17곳을 26일 공개했다.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서울의 산과 공원에서 해돋이를 보며 건강과 소망을 기원할 수 있도록 ‘서울의 해맞이 명소’ 17곳을 26일 공개했다. 내년 1월 1일 서울 지역 일출 예상 시각은 07시 47분이다. 

시에 따르면,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서울의 산과 공원’은 ▲도심 속의 산 7곳(인왕산‧응봉산‧배봉산‧용마산‧개운산‧안산‧용왕산) ▲외곽의 산 5곳(아차산‧도봉산‧봉산‧개화산‧매봉산)과 ▲공원에서 보는 해돋이 5곳(북서울꿈의숲‧ 월드컵공원‧사육신공원‧삼성해맞이공원‧올림픽공원)이다. 

도심 속 산 7곳에서는 소원기 달기, 북치기, 팝페라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서울 외곽 5곳의 경우 만세삼창, 해맞이 공연, 박 터트리기 등이 준비됐고 시내 공원 5곳에서는 라이트벌룬 퍼포먼스, 신년휘호 써주기 등의 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시는 “행사는 자치구별 특성에 맞게 운영되고 기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참석 전 해당 구청 누리집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며 “방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인파에 의한 밀림·부주의 등에 의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힘써야 한다”고 설명했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신년 해돋이 보러 굳이 멀리 떠나지 말고 서울의 산과 공원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각 자치구별로 준비한 해맞이 행사를 안전하게 즐기며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는 시민 모두가 새로운 다짐과 소원을 기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