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혜 골든캣츠 대표, 문화예술학술연구상 수상
상태바
정승혜 골든캣츠 대표, 문화예술학술연구상 수상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3.12.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승혜 골든캣츠 대표. 사진=골든캣츠

정승혜 골든캣츠 대표가 ‘2023년 경희대학교 무용 동문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에서 문화예술 학술 연구상을 받았다.

27일 골든캣츠에 따르면, 정 대표는 골든캣츠라는 전문 교육기관 설립을 통해 춤을 일상 속으로 확장하고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해 무용의 학문적 지평을 넓히는 데 이바지한 공헌으로 수상하게 됐다. 

정 대표는 올 한 해 동안 A&HCI에 등재된 국제학술지에 논문 1편, SSCI에 등재된 국제학술지에 논문 1편, KCI에 등재된 국내학술지에 논문 3편을 게재(출간)하는 등 연구를 이어왔다. 

이 중에서 ‘일터 영성은 여성 직업무용수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가? 긍정심리자본, 팀 신뢰의 매개효과’라는 제목으로 ‘Religions’(A&HCI 등재)에 단독으로 논문을 게재했다. 그리고 ‘SNS 중독과 SNS 소진(피로 증후군)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 6개국을 대상으로’라는 제목으로 ‘Behaviour & Information Technology’(SSCI 등재)에 공동제1저자로 논문을 게재했다.

정 대표는 경희대학교 무용학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한국무용 전문 교육기업 골든캣츠의 대표와 무용 연구자로 재직 중이다. 또 경희대학교, 한양대학교, 상명대학교에서 겸임‧외래교수 및 학술연구교수로 강의와 연구도 병행하고 있다.

대표 수상 경력으로는 ‘전통문화 예술 대상-국회 상임위원회 위원장 표창(장관급)’, ‘대한민국 환경 봉사상-서울시장 상장(장관급)’ 등 다수를 수상했다. 대표 연구 실적으로는 A&HCI 등재된 국제학술지에 단독으로 논문(무용 연구) 1편을 게재했고, 이외 SSCI 16편, SCOPUS 3편, KCI 38편 등 총 58편의 논문을 게재(출간)했으며, 2건의 단행본이 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