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 “한결같고 끊임없는 변화”... 지속가능성장 강조
상태바
정의선 회장 “한결같고 끊임없는 변화”... 지속가능성장 강조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4.01.0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3일 “올해를 한결같고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가는 해로 삼아, 여러분과 함께 어려움에 흔들리지 않는 건강한 체질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3일 “올해를 한결같고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가는 해로 삼아, 여러분과 함께 어려움에 흔들리지 않는 건강한 체질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이날 경기도 광명시 기아 오토랜드 광명에서 열린 신년회에서는 ‘같이 하는, 가치있는 시작’을 주제로 새해 메시지와 그룹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정 회장은 새해 메시지 서두에서 “올해는 그룹 최초의 전기차 전용 공장인 오토랜드 광명에서 여러분과 함께 새해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곳에서 출발하여 울산과 미국, 글로벌로 이어지게 될 전동화의 혁신이 진심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2분기에 기아 오토랜드 광명 전기차 전용 공장을 완공하고, 소형 전기차 EV3를 생산해 국내외에 판매한다. 이후 미국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기아 오토랜드 화성 전기차 전용 공장, 현대차 울산 전기차 전용 공장을 차례로 가동한다. 

정 회장은 이어 “지난해 한국과 영국의 협력과 우호에 기여한 공헌을 인정받아 영국 왕실로부터 대영제국 지휘관 훈장을 받았다”며 “1970년대에 민간 경제협력을 주도한 공로로 선대회장님께서 받으셨던 것과 같은 훈장”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훈장 수훈은 임직원들의 노고와 헌신이 있어서 가능했다. 모든 영광을 현대자동차그룹 가족 여러분께 돌린다”고 했다.

정 회장은 특히 “정주영 선대회장으로부터 비롯된 ‘역경에도 꺾이지 않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도전 정신’이 정몽구 명예회장을 거쳐 굳건하게 이어지고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허약한 체질은 쉽게 쓰러지고, 작은 위기에도 흔들리지만 건강한 체질은 큰 난관에도 중심을 잡고 이겨낼 수 있다. 회사도 건강한 체질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통 없이는 결코 체질을 개선할 수 없다”고 단언하고 “고통을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 회사와 임직원들이 건강한 체질과 체력을 만들었을 때 위기를 이겨내고 지속 성장을 이뤄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정 회장은 “올해를 한결같고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가는 해로 삼아 여러분과 함께 어려움에 흔들리지 않는 건강한 체질을 만들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추구해야 할 방향으로 ▲환경을 위한 사회적 책임 ▲최고의 품질에서 오는 고객의 만족과 신뢰 ▲미래를 지킬 수 있는 보안 의식을 제시했다.

그는 “수소 생태계를 신속히 조성하고, 소형 원자로와 청정에너지를 통한 탄소중립 활동을 강화해야 하고 전기차 배터리를 비롯한 자원 재활용 등 순환 경제를 활성화해야 한다”며 “또한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과 신뢰를 얻을 수 있는 핵심 요소는 바로 품질”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 회장은 “수십 년에 걸쳐 쌓아온 지식과 정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더욱 빛을 발하는 우리의 경쟁력”이라며 “지속 성장의 원천이 되는 우리의 지적 자산을 지키기 위해 프로세스를 더욱 강화하고,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기 바란다”고 했다.

정 회장은 이날 임직원들에게 ‘미리미리 준비’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미리미리 준비된 사람만이 빠르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최고의 성과를 거둔 현대차그룹 인재들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며 “임직원 여러분들도 대한민국과 전 세계를 이끄는 주역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올해를 시작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