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5월까지 빚 다 갚으면 최대 290만명 연체기록 삭제”
상태바
당정 “5월까지 빚 다 갚으면 최대 290만명 연체기록 삭제”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4.01.1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정이 11일 연체 채무를 전액 상환한 최대 290만명에 대한 연체기록 삭제 등으로 신용 회복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사진=국민의힘 오른소리 공식 유튜브 계정 화면 캡처

당정이 11일 연체 채무를 전액 상환한 최대 290만명에 대한 연체기록 삭제 등으로 신용 회복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 2021년 9월부터 2024년 1월까지 2000만원 이하 연체자 중 오는 5월 말까지 전액 상환한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서민·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 신용사면 민당정 협의회’를 마치고 브리핑을 통해 “금융권은 최대한 신속히 신용 회복 지원 방안을 마련해 이르면 내주 초 협약을 체결하고 조치를 이행해 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최대 290만명이 연체기록 삭제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연체기록이 삭제되면 신용점수가 상승하게 돼 카드 발급이나 신규 대출 받는 등의 정상적 금융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금융 채무와 통신 채무를 통합해 채무조정을 하는 등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 회복도 지원하기로 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통신비도 생활에 밀접하고 채무도 중요한데 지금까지 금감원에서 신용 회복을 지원할 때 대상에서 빠졌다”며 “통신채무 삭제도 같이 넣어서 어려운 분들이 신용 회복을 빨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당정은 또 기초수급자에 대해서는 이자 감면 등의 신속 채무조정 특례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자 감면 폭을 현행 30~50%에서 50~70%로 확대하면 기초수급자 5000명이 상환 부담을 덜 것으로 보인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