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식품 업계, 선 검증‧후 출시... “맛있을 수밖에”
상태바
외식‧식품 업계, 선 검증‧후 출시... “맛있을 수밖에”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4.02.1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써브웨이 ‘썹픽’·동대문엽기떡볶이 ‘마라로제떡볶이’·배스킨라빈스 ‘다이제 초코 아이스 샌드’ 등 출시 
사진=서브웨이

최근 외식‧식품 업계에서는 맛을 먼저 검증하고 출시되는 신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베스트 재료 조합이나, 팝업스토어에서 반응이 핫했던 한정 메뉴, SNS에서 입소문을 탄 꿀조합 레시피를 활용한 경우다. 해장 제품들은 보장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선택의 즐거움을 주고 있다.

써브웨이는 지난 5일 베스트 조합으로 구성한 ‘썹픽(SUBPICK)’을 선보였다. 썹픽은 써브웨이가 그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베스트 메뉴를 분석해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합으로 완성했다. 썹픽을 주문하면 검증된 맛과 알아서 즉석에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쉽고 빠른 주문 두 가지 장점이 있다. 

이번 썹픽은 써브웨이의 스테디셀러인 이탈리안 비엠티, 스테이크 & 치즈,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을 기본으로 했다. 빵부터 채소 등 속 재료와 소스까지 써브웨이가 ‘픽(Pick)’한 재료로 구성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맛이 특징이다. 썹픽은 맛 보장에 쉬운 주문으로 써브웨이를 처음 시도하는 이들에 안성맞춤이라는 것이 서브웨이의 설명이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팝업스토어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한정 메뉴를 출시한 사례다. 지난해 10월에 열었던 ‘엽기떡볶이 팝업스토어’에서 마라로제떡볶이와 콘마요(토핑)를 선보이고 소비자의 반응을 살폈다. 팝업스토어 내 메시지 월(Message Wall), 설문조사, SNS 등 다양한 채널로 소비자 의견 조사까지 마친 후 지난 1월 정식 출시까지 이어졌다. 엽기떡볶이 맵기 5단계 중 3, 4, 5단계와 함께 먹으면 엽기떡볶이 특유의 감칠맛과 톡톡 터지는 콘마요의 환상적인 조화가 인기 비결이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SNS에서 입소문을 탄 꿀조합 레시피를 적극 활용했다. 아이스크림과 과자의 하모니에서 착안해 제과 업체 오리온과 협업으로 ‘다이제 초코 아이스 샌드’를 지난 1월 내놓았다. 오리온의 장수 제품인 ‘다이제 초코’ 비스킷 사이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어 맛에서 실패할 수 없는 ‘컬래버’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가장 사랑을 받는 데는 그 이유가 있기 때문에 브랜드는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고,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검증된 맛의 썹픽처럼 써브웨이의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경험시키기 위해 새로운 제안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