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메타버스서 브랜드 헤리티지 담은 신규 콘텐츠 ‘타임리스 서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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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메타버스서 브랜드 헤리티지 담은 신규 콘텐츠 ‘타임리스 서울’ 공개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4.03.06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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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첫 고유 모델 ‘포니’가 거리 돌아다니던 7080 시절 감성과 라이프 스타일 재해석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포니 등 현대차의 헤리티지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신규 월드 콘텐츠 ‘타임리스 서울(Timeless Seoul)’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포니 등 현대차의 헤리티지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신규 월드 콘텐츠 ‘타임리스 서울(Timeless Seoul)’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제페토는 사용자(개인)를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며 놀이, 쇼핑, 여행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현대차에 따르면, 타임리스 서울은 현대차의 첫 고유 모델 포니가 거리를 돌아다니던 7080 시절의 감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새롭게 재해석한 ▲서울의 길거리 ▲포니 공업사 ▲헤리티지 전시관 ▲스트릿서킷 4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서울의 길거리는 레코드샵, 문방구 등 당시의 레트로한 문화 요소들의 감성이 묻어나는 거리를 구현했다. 포니 공업사는 각종 퀘스트를 통해 얻는 코인으로 나만의 포니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헤리티지 전시관에는 포니부터 아이오닉 5까지 현대차의 히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 스트릿 서킷에서는 나만의 포니를 타고 레이싱 대결을 펼쳐볼 수 있도록 구성해 유저들이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몰입도를 높였다.

타임리스 서울을 방문한 유저들은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17종의 아이템을 장착해 볼 수 있다. 아이오닉5를 비롯한 스페셜 포토·숏폼 부스와 다양한 퀴즈 등도 체험할 수 있다.

현대차는 태국 방콕에서 진행되는 ‘방콕 국제 모터쇼’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마련된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에 약 2주간 제페토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글로벌 성장 세대에 선보일 수 있도록 이번 타임리스 서울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지난해 ‘현대 리유니온’, ‘포니의 시간’ 등을 통해 현대차의 헤리티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였고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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