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진의 프로필 리마스터] ‘빅머니 파자마 보스’ 최미혜 대표의 자신감
상태바
[김소진의 프로필 리마스터] ‘빅머니 파자마 보스’ 최미혜 대표의 자신감
  • 김소진 제니휴먼리소스 대표
  • 승인 2024.03.1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쏘울잇개 창업 후 AI·비즈니스 스토리텔링 연구 심도 있게 진행

필자는 창업 교육 브랜드 ‘빅머니 파자마 보스’의 최미혜 대표와 최근 프로필 리마스터 작업을 진행했다. ‘김소진의 프로필 리마스터’의 첫 번째 주인공인 최 대표는 2022년 쏘울잇개를 창업한 이후 AI와 비즈니스 스토리텔링에 대한 연구를 심도 있게 펼치고 있다. 작년에는 혁신기업에 주어지는 벤처기업 인증을 받고 국가인재풀에 등록됐다. 올 들어 '빅머니 파자마 보스'라는 프로젝트를 새롭게 시작했다.

프로필 리마스터의 첫 번째 주인공 최미혜 쏘울잇개 대표(왼쪽). 최 대표는 올해 ‘빅머니 파자마 보스’라는 창업 최적화 교육 브랜드를 론칭했다. 필자(오른쪽)는 최 대표와 삶의 가치를 새롭게 부여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니휴먼리소스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저는 콘텐츠 분야 창업가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AI 스토리셀러’ 입니다. AI를 활용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글쓰기를 통해 작은 기업의 매출 증가에 도움을 드리는 일을 하고 있죠. 제1회 NHN 게임 문학상 대상을 공동 수상하며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을 시작했고 이후 ‘히스토리아’, ‘브래돌스 가게놀이’ 등 게임 시나리오와 ‘내마음 낙서책’, ‘기똥찬 한국사 시리즈’, ‘100원짜리만 받는 과자가게’ 등 기타 지식정보 책들을 집필해 오고 있답니다."

최미혜 쏘울잇개 대표. 사진=제니휴먼리소스

-'빅머니 파자마 보스'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한마디로 창업 최적화 교육 브랜드라고 할 수 있죠. ‘내 몸에 편안한 맞춤 창업’을 캐치프레이즈(Catchphrase)로 프리랜서, 소상공인, 1인 창조기업, 예비 창업자 등 작은 규모의 비즈니스를 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챗GPT와 혁신적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일감을 찾을 필요 없이 시간은 반으로 수익은 2배로 늘리는 ‘작은 기업을 위한 최적화 창업’ 프로그램입니다."

최미혜 쏘울잇개 대표. 사진=제니휴먼리소스

-현재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비즈니스(넥스트 커리어)를 시작하게 되신 계기를 알려주세요.

"1인 창조기업, 소상공인, 프리랜서, 예비 창업자 등 작은 사업체들이 직면하는 고객 확보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AI 챗봇 등을 활용한 고객 맞춤 SNS 브랜딩 자동화 시스템인 ‘AI - Storyselling Funnel’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어요. 

빅머니 파자마 보스는 자동화 세일즈 퍼널을 통해 다양한 단계에서 창업자를 지원해요. 대표자의 강점 탐색과 퍼스널 브랜딩부터 고객 검증, 고객 확보, 매출 전환까지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작은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죠. ‘AI-Storyselling Funnel’ 프로그램은 현재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주)에코마인의 셀러&에스테티션 지원 교육으로 채택돼 진행되고 있어요."

-프로필 리마스터를 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새로운 창업 교육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브랜드에 적합한 대표자의 프로필 이미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어요. 내 삶의 자신만만한 파자마 보스로서의 정체성, 작은 기업으로서 살아남기 위한 창조적이고 유니크한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내는 비즈니스 프로필을 얻을 수 있을까하고 고민하던 차에 ‘프로필 리마스터’ 김소진 대표님을 알게 됐답니다."

최미혜 쏘울잇개 대표. 사진=제니휴먼리소스

-프로필 리마스터를 마치신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분명 쉽지 않은 퍼스널 브랜드 시각화 작업이었는데도 3가지가 좋았어요. 족집게 브랜딩 탐색, 스스로 코디가 가능한 스타일 탐색, 충분한 컨셉 논의를 거친 촬영이요.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작업물이라 값진 결과였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프로필을 기반으로 작은 기업의 폭발적 성공을 돕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최미혜 쏘울잇개 대표. 사진=제니휴먼리소스

제니휴먼리소스에서 진행하는 '김소진의 프로필 리마스터'는 새롭게 도전하는 이들이 ‘업에 적합한 프로필’로 전문성을 어필하도록 돕고자 하는 차원에서 시작됐다. 다음 ‘넥스트 커리어’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 이기를 기대한다. 글=김소진 제니휴먼리소스 대표

 

김소진 제니휴먼리소스 대표

김소진 제니휴먼리소스 대표는 20년 경력의 헤드헌터이자 커리어코치로 활동 중이다. 김 대표는 페이스 대학교 경영학 학사, 뉴욕대학교 인사관리 석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과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 두 번째 이야기》가 있다. 방송활동으로는 KBS 스카우트 심사위원, tvN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 tvN 강용석의 고소한 19, MBC 언니가 돌아왔다 등이 있다. 최근 커리어 & 프로필 리마스터로 전문가, 1인 창업자들의 브랜딩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