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5년간 100兆 국내에 투자... R&D에 55조원 투입
상태바
LG, 5년간 100兆 국내에 투자... R&D에 55조원 투입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4.03.2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광모 “사업 전반 경쟁력 강화해 성과 내는 단단한 사업 구조 만들 것”
LG그룹이 오는 2028년까지 국내에 약 100조원을 투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LG의 글로벌 총투자 규모의 65%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자료사진=마켓뉴스

LG그룹이 오는 2028년까지 국내에 약 100조원을 투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LG의 글로벌 총투자 규모의 65%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LG는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중장기 투가 계획’을 발표했다. LG그룹은 ▲인공지능·바이오·클린테크(ABC) ▲배터리 ▲자동차 부품 ▲차세대 디스플레이 부문에 50조원을 투자한다. 특히 이번 발표한 투자 재원의 약 55%를 R&D(연구개발)에 투입해 국내를 핵심 소재 R&D와 스마트 팩토리 등 제조 핵심 기지로 육성하겠다고 설명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서면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차별적 고객 가치와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며 “주력 사업은 전후방 산업의 변화를 면밀히 살피고 사업 전반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성과를 내는 단단한 사업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장 사업은 고객·시장이 요구하는 핵심 경쟁력을 조기에 확보해 주력 사업화하고 미래 사업은 AI, 바이오, 클린테크 분야를 중심으로 속도감 있게 추진해 미래 포트폴리오의 한 축으로 키워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박우진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