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암호화폐 거래소의 해외 이전 가능성 제기되...” (0418)
상태바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의 해외 이전 가능성 제기되...” (0418)
  • wowstar102
  • 승인 2018.04.2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인도 중앙은행의 가상화폐 단속이 암호화폐 거래소의 해외이전을 부추길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미국 쿼츠의 17일 보도에 따르면, 인도 중앙은행은 이번 달 초 금융기관들에 7월 6일까지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기업들의 계좌를 모두 폐쇄하라고 지시했다. 이 지침을 따르지 않은 은행들은 대출 등의 서비스를 금지당할예정이다. 중앙은행의 이번 지침은 인도내에서 디지털 화폐 거래의 종말이라고 쿼츠는 해석했다.

하지만 거래소들은 아직 포기하지 않았다.

코인델타 암호화폐 거래소 공동창립자 슈밤 야다브는 “현재 암호화폐 거래 규제 환경아래에선 비즈니스를 전개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몇몇 암호화폐 사업체는 본사를 해외로 이전할 계획을추진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가 꼽은 ‘암호화폐 친화적’인 국가는 싱가폴, 스위스, 에스토니아, 몰타, 일본, 두바이, 케이맨제도 등이다. “해외로 이전함으로써 우리는 인도에 국한된 거래소가 아닌 세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로거듭날 것입니다”라고 또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 CEO는 말했다.

거래소들은 인도 대법원에 법적 문제 제기를 고려하고 있다. 몇몇 거래소들은 법원에 새로운 규제 이후에도 거래소를 운영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문의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있다. 법률가들은중앙은행의 이번 단속이 여러 법원에서 법률적인 문제 제기를 받을것으로 예상한다.

지금까지 투자자들은 디지털 화폐를 루피로 구매해 왔다. 암호화폐의 루피 거래는 중앙은행에 따르면 7월 6일자로 종료된다.

“현재 송금규정은 해외 거래소에서의 거래를 위해 루피를 타 통화로 환전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일한 옵션은 암호화폐끼리의 거래, 즉 암호화폐구매를 암호화폐로 지불하는 방식밖엔 없습니다”라고 헤샴 레만 비트소소 CEO는 말했다. 그는“다른 선택이 있다면 암호화폐를 타 국가 통화로 구매하는 방식이 있는데, 이는실현가능성이 낮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암호화폐에 처음 투자하는 사람들에게 남은 옵션은 P2P 방식이다. P2P 방식은 거래소를 통하지 않고 개인과 개인이 화폐를 거래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 방식에서 거래소의 역할은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역할에지나지 않으며, 거래자들은 중간연결자를 거치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에는 몇가지 문제점이 있다.

“개인 사이의 거래인 만큼 신뢰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금을 지불한 이후에 암호화폐를 받는다는 보증이 있어야만 이 거래방식이 성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기나 불법거래의 문제가 존재합니다”라고와지르 X 거래소 CEO 니샬 셰티는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것을 고려했을 때, 인도의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만이 살아남을것으로 예측됩니다.

“해외로 영업을 옮기는 것은 세금문제에 있어서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입니다. 비슷한 맥락에서, 새로운 사업 모델을 수립하는 것 역시 쉬운 문제가 아닙니다”라고비트코인 거래소를 대변하는 TRA 로펌아니루드 라스토키 대표이사는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자금사정이좋은 큰 거래소들만 사업을 재편성하고 살아남을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