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뉴스에 미칠 영향 (0406)
상태바
AI가 뉴스에 미칠 영향 (0406)
  • wowstar102
  • 승인 2018.04.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미국 매체 허프포스트의 지난 5일자(현지시각) 보도에 따르면 AI는 우리가 소비하는 뉴스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저널리즘의 미래에는 두 가지 경로가 있으며, 둘 다 인공 지능으로 형성된다.

첫 번째는 뉴스룸과 기자가 강건한 미래이다.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고품질보고가 향상되었다. AI 스크립트는 회사의 분기 별 수입 업데이트와 같은 일상적인 기사 작성을 관리 할 뿐 만 아니라 외계인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추적하여 이를 조사 할 사람 기자에게 알린다.

비즈니스 저널리즘을 넘어, 포괄적인 스포츠 통계 AI는 스포츠 언론인의 손에 핵심 인물을 배치하여 게임과 그 주변의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자동화된 미래가 이루어졌다.

대안은 매우 다르다. 이 세상에서 인공 지능 기자들은 인간 대응자를 대신하고 회계 책임 저널리즘을 비워 두었다. 재정적 압박에 직면 한 뉴스 조직은 재무 및 스포츠 부문에 대한 일상적인 보고를 처리하기 위해 AI를 채택한 후, 콘센트의 정치적 의제에 맞게 와이어 카피를 재구성 할 수 있는 고급 스크립트를 도입했다.

소수의 배너 채용이 남아 있지만 대체 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경력 경로가 거의 없으며 AI에서 해결할 수 없는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빠져 있다.

이 두 시나리오는 AI가 저널리즘, 윤리 및 세계가 스스로에 대해 배우는 방식을 재형성 할 수 있는 두 가지 상대적으로 극단적인 결과를 나타낸다. 그러나 실제로 밝혀야 하는 것은 AI가 다른 어떤 기술처럼 작동한다는 것이다. 그 자체로 더 좋고 도덕적인 저널리즘 또는 악화로 이어질 필요가 없다. 전세계의 뉴스룸에서 어떻게 개발되고 사용되는지에 대한 인간의 선택에 의해 결정될 것이기 때문이다.

오늘날 우리가 작동중인 인공 지능에 관해 이야기 할 때, 거의 언제나 본질적으로 복잡한 알고리즘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알고리즘은 본질적으로 패턴을 찾아 내기 위해 설계된 도구이며, 때로는 연관성에 대해 "학습"하면서 작동한다. 결과적으로 알고리즘의 행동은 제작자의 의도 (즉, 돈을 벌거나, 정보를 검색 할 수 있도록하거나, 누구에게 빌릴 지 결정)의 결과 일 뿐만 아니라 정보를 만드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포함 된 편견도 포함된다. 미국에서는 COMPAS로 알려진 위험 평가 알고리즘이 많은 주에서 범죄자의 위험을 판단하기 위해 사용된다.

미국에서는 COMPAS로 알려진 위험 평가 알고리즘이 범죄자의 추가 범죄 위험을 판단하기 위해 사용되며, 위반자가 가야 할 구금 시간을 포함하여 어떤 문장을 결정하는 도구로 사용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저널리즘 조사는 다른 종족의 매우 유사한 범죄자에 대한 인종 편견의 증거를 발견했다. 알고리즘은 독점적이며 비밀이기 때문에 아무도 이유에 대한 결정적인 증거가 없다.

플립 사이드에서는 알고리즘을 매우 중립적으로 처리한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인공 지능 역시 중립적이다. 현재 실제 정보와 닮은 것은 현대 인공 지능의 범위를 훨씬 뛰어 넘는다. 즉, 이러한 도구는 열차 또는 공장 기계와 동등한 기능을 수행한다. 의도적으로 해를 입히는 경우 운영자 또는 소유자를 비난한다.

AI를 더 나은 세상으로 이끌고 싶다면, 누가 알고리즘을 구축하고 있는지, 어떤 목적으로, 누가 개인적 이익이 아닌 사회적 이익을 위한 알고리즘 개발 자금을 모색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할 것이다.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