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인왕후' 조연희, 안방극장 긴장감 높이는 입체적 연기력 선사
상태바
'철인왕후' 조연희, 안방극장 긴장감 높이는 입체적 연기력 선사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1.1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철인왕후' 방송 캡처
사진=tvN '철인왕후' 방송 캡처

[조정원 기자] 배우 조연희가 드라마 '철인왕후'의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 10일 오후 방송한 tvN 토일드라마 '철인왕후'(극본 박계옥 최아일, 연출 윤성식)에서 조연희(조대비 역)는 김정현(철종 역)에게 한발 다가서는 동시에 설인아(조화진 역)의 독기를 자극하며 안방극장의 몰입도를 높였다.

앞서 조대비(조연희 분)는 조화진(설인아 분)이 김소용(신혜선 분)과 질긴 악연에 관해 이야기를 털어놓자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철종(김정현 분)이 어린 시절 우물에 빠진 자신을 도왔던 사람을 김소용이 아닌 조화진으로 착각해 인연을 이어왔던 것이다.

그런가 하면 순원왕후(배종옥 분)와의 날 선 신경전도 이목을 집중시켰다. 순원왕후는 조대비를 급히 불러 자신의 버선을 벗기게 하는가 하면, 선왕의 죽음에 관한 책임을 짚으며 조대비를 옥죄었다. 굴욕적인 언사를 견딘 조대비가 어떤 반격에 나설지 귀추가 주목된다.

10일 방송에서는 조대비가 철종을 찾아가 직접 대면해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조대비는 "주상을 통해 선왕에 대한 실수를 만회할 수 있을까요?"라며 다정한 면모를 드러내며 검은 속내를 감췄다. 조연희는 철종을 아들인 선왕에 비유하며 의중을 슬며시 드러내는 조대비의 심경을 고스란히 담아내 흥미진진함을 돋웠다. 

또한, 조대비는 소용을 향한 조화진의 분노에 불씨를 지피기 위한 계략을 꾸몄다. 조화진이 아끼는 오월(김주영 분)과 비슷한 체구의 시체를 찾아 우물에 던져둔 것이다. 그녀의 뜻대로 이를 발견한 조화진은 분노했고, 이를 조대비가 어떻게 이용할지 그녀의 다음 계획은 무엇일지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렇듯 조연희는 조대비의 속내는 감추면서도 주변 인물들의 상황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몰고 가는 야심가의 모습을 입체적으로 담아내 독보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궁중 암투의 긴장감을 불어넣는 조연희의 활약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하는 '철인왕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