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행어사' 박동빈, 묵직한 연기 내공으로 안방극장 진한 여운 선사
상태바
'암행어사' 박동빈, 묵직한 연기 내공으로 안방극장 진한 여운 선사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2.0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2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방송 캡처
사진=KBS2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방송 캡처

[조정원 기자] 배우 박동빈이 드라마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에서 묵직한 연기 내공을 뽐내며 마지막까지 존재감을 빛냈다.

박동빈이 지난 8일 오후 방송한 KBS2 월화드라마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극본 박성훈 강민선, 연출 김정민, 이하 '암행어사') 15회에서 최후의 순간까지 불꽃 튀는 정의감을 자랑하는 전계수에 완벽 동화, 안방극장에 짙은 여운을 남겼다.

앞서 박동빈은 날카로운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분위기를 장악, 악의 세력을 소탕하기 위해 거침없이 직진하는 전계수와 찰떡같은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치밀하게 동태를 살피고, 강한 추진력을 뽐내는 수장의 면모를 그려내며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방송 말미 그는 관찰사 변학수(장원영 분)의 폭정을 끝내기 위해 도적 떼를 진두지휘하며 최후의 반격에 돌입, 피 튀기는 혈투 끝에 칼에 찔려 치명상을 입고 쓰러지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15회 방송에서 전계수(박동빈 분)는 죽음을 코앞에 둔 순간에도 '선의 승리'를 위한 불굴의 의지를 드러내 진한 감동을 안겼다. 자신처럼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우는 성이범(이태환 분)에게 "나의 주인은 나였다. 그러니 너도 네 주인이 되거라"라고 애틋한 진심을 전했다. 이어 "그리고, 힘없는 자들을 위해"라며 마지막까지 백성의 편에 선 채 죽음을 맞이했다. 그의 몰입감을 높이는 연기 호흡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마지막까지 눈부신 존재감을 발휘한 박동빈은 "도적이지만, 서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영웅인 전계수를 표현하기 위해 깊이 고민하고 노력했다. 많은 분들의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캐릭터였기 때문에 특히나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전계수 캐릭터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추운 날씨 속에서 모든 배우와 스태프의 뜨거운 열정을 느끼며 촬영했다. 많은 것을 느끼고,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기에 이번 작품이 멋진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암행어사'와 전계수에게 따뜻한 사랑을 주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리고, 마지막까지 암행어사단의 활약을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종영 소감과 최종회 본방 사수의 메시지까지 전했다.

박동빈은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뜨거운 가슴을 지닌 전계수 캐릭터를 완성하며 시청자들의 가슴을 깊게 파고들었다. 마지막까지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한 박동빈의 행보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