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하나로 사용자 취향 저격하는 스마트홈 시스템, ‘콜러 커넥트(Kohler Konnect)’
상태바
음성 하나로 사용자 취향 저격하는 스마트홈 시스템, ‘콜러 커넥트(Kohler Konnect)’
  • 김선형
  • 승인 2019.07.1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러 커넥트(Kohler Konnect)
콜러 커넥트(Kohler Konnect)

인테리어, 가구, 가전, 건설업계 할 것 없이 ‘스마트홈’이 연일 핫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AI와 IoT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홈 시스템의 개발이 활발해지면서 2025년에는 약 31조원 규모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글로벌 프리미엄 키친&바스 브랜드 콜러(Kohler) 역시 IoT 기반의 인테리어와 디자인을 반영한 스마트홈 기술 ‘콜러 커넥트(Kohler Konnect)’를 선보이며 스마트홈 실현에 나서고 있다.

콜러 커넥트는 조명의 변화, 음성 비서를 통한 음성 제어 등 사용자의 취향에 맞춘 환경을 조성해주는 시스템이다. 개인별 시스템 사전 설정이 가능해 언제든 같은 사용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콜러 커넥트(Kohler Konnect AP)’ 어플리케이션으로 모든 콜러 커넥트 제품에 대한 개인 맞춤 설정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세팅값 공유도 가능하다.

이미지 설명: 콜러 ‘DTV+™’ 시스템
이미지 설명: 콜러 ‘DTV+™’ 시스템

콜러 커넥트가 탑재된 샤워 컨트롤 시스템, ‘DTV+™’는 음성 제어 시스템을 통해 맞춤 샤워를 선사한다. 조명, 음악, 물줄기, 증기 등 샤워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

조명과 음성 비서를 내장한 ‘Verdera Voice Lighted Mirror’는 음성을 통해 조명 밝기 조정, 달력 확인, 음악 재생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 거울이다. 아마존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 모두 연동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음성으로 작동 여부 및 물의 양, 온도 등을 조절하는 ‘퍼펙트필(PerfectFill™)’, 다채로운 조명과 스피커를 내장한 ‘누미 2.0 인텔리전트 양변기’ 등 스마트 기술이 접목된 제품들로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실제로 콜러 커넥트는 지난 5월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된 ‘키친 앤 바스 차이나2019(KBC 2019)’에서도 참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실제로 콜러 코리아 관계자는 “콜러 커넥트는 미국, 중국 등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기술로, 특히 한국 시장에서는 IoT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빠른 만큼 도입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