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고용노동부 인증 ‘2020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고용노동부 인증 ‘2020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07.2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글루시큐리티)
(사진제공=이글루시큐리티)

[오진수 기자] 이글루시큐리티는 고용노동부가 인증하는 올해의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노사의 상생 협력을 독려하고자 건전한 노사 문화를 실천하는 모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근로자 중심의 업무 환경 형성, 노사 간 신뢰를 높이기 위한 활동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심사한다.

이글루시큐리티에 따르면 회사는 근로자가 회사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소통 채널을 활성화하고자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글루시큐리티는 노사협의회와 경영진 회의, 월례 회의 등을 통해 경영 현황과 기업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수평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일터의 즐거움을 높이고자, 회의장을 벗어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샌드위치를 먹으며 대화하는 ‘이글루 브라운백’ 미팅도 진행하여 왔다.

더불어, 업무 만족도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유연근무체계를 수립하고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복지 제도를 마련한 부분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글루시큐리티는 노사 간 두터운 신뢰를 토대로 업무 특성에 따라 재량근무제·탄력근무제·선택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 징검다리 휴일은 권장 휴일로 지정하고 연초에 년 단위 권장 휴일을 공지하는 등 연차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또한, 고용 평등을 촉진할 수 있는 고용 개선 활동에 힘쓴 부분도 주목을 받았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적극적 고용개선조치(AA, Affirmative Action) 컨설팅 수행을 통해, 평등 의식을 개선할 수 있는 조직 문화 및 제도 점검에 힘을 기울여왔다. 비정규직 근로자를 최소화하고 평가를 통해 100% 정규직 전환하는 등 취업 취약계층의 처우를 개선하는 데도 공을 들여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노사는 회사 미래 성장을 위한 동반자라는 인식 아래 열린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노사 문화 정착에 힘을 기울여왔다. 앞으로도 탄탄한 노사 신뢰 관계를 토대로 구성원들과 회사 모두 도약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진수 기자
오진수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