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톤, 클라우드 기반 SaaS형 인증 서비스 ‘trustin’ 출시
상태바
아톤, 클라우드 기반 SaaS형 인증 서비스 ‘trustin’ 출시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08.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톤)
(사진제공=아톤)

[오진수 기자] 아톤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인증 서비스인 ‘트러스트인(trustin)’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톤은 이에 발맞춰 클라우드를 활용한 SaaS형 인증 서비스 트러스트인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트러스트인은 금융 기관과 핀테크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기관들까지 혁신 서비스 개발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사용자 인증과 보안을 강화해준다.

아톤 트러스트인은 클라우드 상에서 일회용 비밀번호(OTP) 등의 보안, 인증 서비스를 오픈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형태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사용자 인증 서비스 외에도 기기 유효성, 위치, 네트워크 등의 값을 실시간으로 비교하는 부정 사용 탐지 기능까지 탑재해 보안성을 높였다.

또 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이 적용돼 국내 제1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솔루션들과 같은 수준의 보안성을 갖췄다. 아톤은 앞으로 인앱(in-app) 또는 앱투앱(app-to-app) 푸시, 이메일 OTP, QR 코드 등 인증 서비스를 고도화해 솔루션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아톤에 따르면 자사 트러스트인은 비대면 사용자 인증이 필요한 여러 플랫폼과 운영 환경에 적용할 수 있으며 아마존웹서비스(AWS)에 서버를 둬 따로 시스템 구축이나 설치를 할 필요 없다. 도입 기관은 트러스트인 SDK를 다운로드하고 시스템 환경 변화 없이 바로 적용하면 된다. 초기 도입 비용이 낮고 유지보수 등 관리가 쉬워 보안 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기관에 적합하다.

이외에도 기업이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구독형 모델이라 비용 부담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인증 체계를 구축할 수 있어 향후 오픈뱅킹 서비스나 마이데이터 사업을 계획하는 기업들에 비용 절감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톤 김종서 대표는 “아톤은 금융사에 제공하는 구축형 인증 솔루션뿐만 아니라 PASS 인증서 같은 서비스형 인증, SaaS 기반 인증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인증 서비스를 통해 국내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혁신적인 인증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산업 고객군을 확장해 시장에서의 우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오진수 기자
오진수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