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포토] "저희 컴백해요!" 9월에 만날 가수는?(上)
상태바
[PICK포토] "저희 컴백해요!" 9월에 만날 가수는?(上)
  • 손해선 기자
  • 승인 2020.09.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선 기자] 9월에는 오랜만에 컴백하는 이들이 많이 모였다. 아직 가시지 않은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곡부터 다가오는 가을에 어울리는 감성 가득한 곡까지. 이번 달에 만나볼 가수들을 알아보자.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그룹 SuperM(슈퍼엠)

그룹 SuperM(슈퍼엠)이 오늘(1일) 첫 정규앨범의 두 번째 선공개 싱글 ‘호랑이’를 공개한다.

오는 9월 25일 첫 정규앨범 ‘Super One(슈퍼 원)’ 발매를 앞두고 선공개한 수록곡 ‘호랑이’는 맹수의 그르렁거리는 소리를 떠올리게 하는 동양적 테마를 풀어낸 댄스곡이다.

 

사진=드림콘서트
사진=드림콘서트

그룹 러블리즈

그룹 러블리즈는 오늘(1일) 1년 4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미니 7집 'UNFORGETTABLE(언포게터블)' 로 돌아온 러블리즈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실력을 예고했다.

'UNFORGETTABLE’은 타이틀곡 'Obliviate(오블리비아테)'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CLC(씨엘씨)

그룹 CLC(씨엘씨)가 오는 2일 싱글 'HELICOPTER(헬리콥터)'로 돌아온다.

'HELICOPTER'는 ‘미래에 대한 호기심’이라는 화두를 던지며 CLC만의 해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곡이다.

 

사진=드림콘서트
사진=드림콘서트

그룹 사우스클럽

그룹 사우스클럽이 오는 2일 새 디지털 싱글 ‘Rock Star(락 스타)’를 공개한다.

사우스클럽은 기존에 보여주지 않았던 장르에 도전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혔다고 예고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비트인터렉티브
사진=비트인터렉티브

그룹 A.C.E(에이스)

그룹 A.C.E(에이스)는 오는 2일 네 번째 미니 앨범 ‘호접지몽(胡蝶之夢)’으로 컴백한다.

호접지몽’은 중국의 고전 문학인 장자의 ‘호접지몽’의 부분을 인용, 아시아 풍 콘셉트에 한국의 미를 접목시킨 ‘한국적 판타지’로 에이스가 데뷔 후 최초로 시도하는 콘셉트인 만큼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호접지몽’은 타이틀곡 ‘도깨비’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유닛 슈퍼주니어-D&E

유닛 슈퍼주니어-D&E가 오는 3일 네 번째 미니 앨범 ‘BAD BLOOD(배드 블러드)’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B.A.D(배드)’는 멤버 동해의 자작곡으로 아름다운 그녀의 모습을 반어법으로 표현했다.

‘BAD BLOOD’는 타이틀곡 ‘B.A.D’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돼있다.

 

사진=롤링컬쳐원
사진=롤링컬쳐원

그룹 조문근 밴드

조문근 밴드는 오는 3일 새 싱글 ‘푸른밤 제주도’로 컴백한다.

약 11개월만에 컴백하는 조문근 밴드는 어떤 따뜻한 가사와 멜로디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건넬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사진=워너뮤직코리아
사진=워너뮤직코리아

가수 제이미

가수 제이미가 오는 3일 디지털 싱글 'Numbers(넘버스)'로 돌아온다.

래퍼 창목 피처링에 참여했다고 알려진 'Numbers’는 제이미의 그루브한 보컬과 창모의 랩이 어우러져 역대급 시너지를 기대하게 만든다.

 

사진=AOMG
사진=AOMG

 가수 GRAY(그레이), Hoody(후디), ELO(엘로), DeVita(드비타)

AOMG는 공식 SNS를 통해 컴백 예고 티저를 공개했다.

첫 게시글에서 참여 아티스트 정보를 기재하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낸 AOMG는 지난 31일 그 주인공들을 공개했다.

오는 4일 공개되는 가수 GRAY(그레이), Hoody(후디), ELO(엘로), DeVita(드비타)가 참여한 신곡 ‘Somewhere(썸웨어)’는 새로운 조합으로 많은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사진=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가수 원호

그룹 몬스타엑스 출신 가수 원호가 오는 4일 첫 번째 미니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로 솔로 데뷔한다.

솔로로 돌아온 원호는 작사, 작곡에도 참여했다고 밝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Love Synonym #1 : Right for Me’은 타이틀곡 'Open Mind(오픈 마인드)’를 포함해 총 8곡이 수록돼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가수 김호중

가수 김호중이 오는 5일 첫 번째 정규 앨범 ‘우리家(우리가)’를 발매한다.

‘우리家’는 더블 타이틀곡 ‘우산이 없어요’와 ‘만개’, 기존 곡과 경연 편곡 등을 포함해 총 15곡이 수록됐다.

한편 김호중은 오는 10일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시작한다

 

사진=미아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미아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미아

가수 미아가 오는 6일 첫 번째 정규앨범 ‘Not a fairytale(낫 어 페어리테일)’로 컴백한다.

‘Not a fairytale’은 20살부터 지금까지 행복-불행, 안정-불안정을 오갔던 미아의 모든 지점을 담은 앨범이다.

‘Not a fairytale’은 타이틀곡 ‘오늘은 다를거야’를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돼있다.

 

사진=마켓뉴스 DB
사진=마켓뉴스 DB

그룹 샤이니 태민

그룹 샤이니 태민이 오는 7일 세 번째 정규앨범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1(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1)'으로 돌아온다.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1'은 태민이 지금까지 보여준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면서도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고민과 도전의 서사를 담은 앨범이다.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1'은 타이틀곡 ‘Criminal(크리미널)'을 포함해 총 9곡이 수록돼 있다.

 

사진=장우혁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장우혁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장우혁

가수 장우혁은 오는 7일 멀티 앨범 ‘HE’(부제: DON'T WANNA BE ALONE)로 컴백한다.

그룹 H.O.T로 데뷔한지 24주년이 된 뜻깊은 날 컴백하는 장우혁은 그 당시부터 좋아해 주던 팬들을 위해 LP, CD, 카세트 테이프 세 가지 버전으로 앨범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에이핑크 김남주

그룹 에이핑크 김남주는 오는 7일 첫 번째 싱글 앨범 'Bird(버드)'를 공개하고 솔로로 데뷔한다.

‘Bird'는 사랑하는 모든 것과 꿈을 위해 주저앉지 않고 비상하겠다는 김남주의 자전적인 메시지를 녹인 앨범이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오마이걸 유아

그룹 오마이걸 유아는 오는 7일 첫 번째 미니앨범 ‘Bon Voyage(본 보야지)’로 솔로 데뷔한다.

먼저 공개된 ‘Bon Voyage’ 티저에서 파격적인 숏컷으로 변신한 유아의 모습을 보며 많은 팬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