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테크놀로지, 생체·간편 인증에 활용되는 ‘FIDO2’ 인증 획득
상태바
미래테크놀로지, 생체·간편 인증에 활용되는 ‘FIDO2’ 인증 획득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09.0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미래테크놀로지)
(사진제공=미래테크놀로지)

[오진수 기자] 미래테크놀로지가 최근 데스크톱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 생체 인증 및 간편 인증을 제공하는 인증 표준 ‘FIDO2’ 규격에 대한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FIDO는 탈취되기 쉬운 고정 패스워드를 대신해 지문, 목소리, 얼굴 등의 생체정보로 사용자를 인증하는 기술이다. 편의성 및 보안성을 장점으로 최근 다양한 간편 인증을 위한 인증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미래테크놀로지는 2016년 FIDO UAF 1.0 규격에 대한 서버, 안드로이드, iOS 클라이언트 및 인증 장치에 대해 FIDO 얼라이언스의 제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고 전했다.

현재 △사용자 인증 솔루션 그리핀타워(GrippinTower) △전자금융 거래용 인증 솔루션 BIOTP △AnyFIDO 등에 해당 규격을 적용해 국내 주요 은행 및 증권사의 전자 금융거래 시 사용자 인증 보안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및 기업 내 다양한 업무 시스템 로그인의 2차 인증 과정에도 생체 인증을 이용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래테크놀로지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재택근무 및 시스템 원격 접근의 수요가 확대되는 환경에서 기존에 보유한 OTP, FIDO1.0, QR, SMS 등 다양한 인증 방식에 FIDO2를 확장 적용해 더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자 인증 서비스가 가능한 통합 인증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진수 기자
오진수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